문경시는 ‘2019 문경찻사발축제’를 알리기 위해 SNS 홍보용 플레시몹 영상을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번 플레시몹 영상 촬영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어린이집, 다례단체, 도예인, 문화관광해설사, 공무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찻사발타임 1250’ 플레시몹은 도자기가 구워지는 온도 1250도를 모티브로 신명나는 ‘Only One 문경’ 축제송에 맞춰 진행됐다.축제기간 중 매일 12시 50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과 종사자, 스태프 등이 함께 어울려 플레시몹 공연에 참여하고 즐기는 내용이다.제작된 플레시몹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매체를 통해 사전 게시될 예정이다.사전영상을 보고 개인들이 촬영한 플레시몹도 공모해 시상할 방침이다.공모전에 접수된 동영상은 (재)문경축제관광조직위원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표축제인 2019문경찻사발축제는 ‘쉬고 담고 거닐다’라는 주제로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