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통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지급을 실시한다.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다양한 지급수단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DGB대구은행BC카드를 통해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원하는 고객들은 11일 오전 7시부터 DGB대구은행 누리집(http://www.dgb.co.kr)과 IM뱅크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시행 첫 주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요일제 방식을 적용하는데, 각 가정의 세대주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 카드를 출생년도 요일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 요일제가 해제되며 DGB대구은행 全지점을 통한 방문 신청 역시 동시에 실시된다. 지원 대상 세대주가 DGB대구은행 누리집 및 IM뱅크 앱을 통해 세대주 명의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손쉬운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18일 DGB대구은행 全지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후 사용 승인 및 충전 알림이 전송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의 경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광역자치단체 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신청된 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잔액은 환급되지 않는다. 별도 기부 신청 과정 없이 11일 신청 시작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이 안될 경우, 재난지원금은 자동 기부 처리된다. DGB대구은행BC카드 신용·체크카드 신청에 관련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누리집(www.dgb.co.kr)과 IM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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