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어 몸도 마음도 지친 요즘, 군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활력을 되찾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종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주별고을체육공원] 성주읍 대흥리에 위치하고 있는 성주별고을체육공원은 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 풋살장, 씨름장, 궁도장 등 각종 생활체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6년에 완공된 별고을운동장은 관람석 2,995석, 인조잔디구장 및 육상트랙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각종 체육행사 및 축구, 육상 등의 경기가 가능하다.
별고을체육관은 2018년에 완공된 다목적 체육관으로 배드민턴, 배구, 탁구, 농구 등 각종 실내경기 및 실내행사에 적합하여 많은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풋살장, 궁도장, 씨름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파크골프장 설치, 풋살장 비가림시설 축조 등 지속적인 보완공사를 통해 군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 이용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성주국민체육센터, 성주체육관]
성주읍 시가지에 위치하고 있는 성주국민체육센터는 성인풀 6레인과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과 150여대의 운동기구를 보유한 헬스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 위기속에서도 연 66,228명(2020년 기준)이 체육센터를 이용하였고 군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성주읍 시가지에 위치한 성주체육관은 1989년 건립되어 배드민턴, 배구, 탁구 등 각종 실내경기 및 행사에 이용되었으며, 올 3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로 지정되어 코로나 종식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2단계)에 리모델링 계획이 포함되어 있어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된다.
[성주생활체육공원]
성산리 일원에 위치한 성주생활체육공원은 테니스장, 정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올해 9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20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본 공모사업은 체육시설 이용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보장하기 위하여 준공된지 10년 이상 경과된 공공체육시설의 개보수를 통해 노후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전천후 테니스장을 조성한다.박노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