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 봉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윤규)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명품남구 조성을 위해 관내 재개발·재건축 현장 등 청소 취약지 환경정비 및 대청소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4일 오전 10시 봉덕2동 서봉덕 주택재개발정비구역 일원에서 녹색환경과, 봉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미자), 봉덕2동 새마을협..
대구 수성구가 일본 국제미안미신협회(IBBA)와 함께 ‘팸테크 투어’ 유치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팸테크(Femtech)란 여성(female)과 기술(tech)의 합성어로 최근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갱년기, 난임 등 여성 건강에 특화된 기술과 상품,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수성구는 올해 초부터 일본 뷰티 전..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6월 이천동 배나무샘골 마을문화센터 1층 로비에 시니어 바리스타 체험관을 준공하고, 7월 4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조재구 대구광역시 남구청장, 이충도 남구의회 의장, 이천동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소통의 새로운 장이 될 바리스타 체험관을 개관했다. ..
달성군은 지난 5일, 달성 청년혁신센터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네트워킹 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관내 청년 20여명이 참석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본 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관내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및 중소..
대구 달서구는 지난 4일 2023년 행정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 요구가 높은 분야에 대한 적극 대응 및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2023년 행정수요조사 결과 대구 달서구민 10명 중 8~9명은 달서구에서 계속 살고 싶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달서구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주민요구에 부응하고 ..
경북도는 지역 내수경기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 도모를 위해 ‘국내 물류비 지원사업’을 17개 시군(포항, 경주,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영양,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과 함께 시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경북지역의 2023년 7월..
경북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한 백선엽 장군 동상 건립사업을 완료하고, 5일 칠곡 다부동전적기념관에서 장군 동상 제막식 행사와 장군 서거 3주기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백선엽 장군 동상 건립사업은 민간에서 주체가 되어 지난해 12월 21일 동상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동상은 총 사업비 5억원(국비 ..
경북도는 5일 경산 아트라움 컨벤션센터에서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 주관으로 기관․단체장과 시군 평생교육지도자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 평생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평생교육 컨퍼런스는 지역 현장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본부장 신형석) 소속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은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을 기념하는 작은전시를 개최한다. 방짜유기박물관은 올 하반기 두 차례 팔공산 관련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그 중 첫 번째인 이번 전시는 ‘팔공산에 남겨진 태조 왕건’이라는 주..
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 추진단(이하 ‘ICG추진단’)은 5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 개최 기간 동안, 대회에 참여한 2500여명의 청소년 및 관계자들을 위해 계명대학교 기숙사 인근 및 소운동장에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는 1968년 슬로베니아에서 제1회 하계..
대구광역시는 본격적인 여름 장마철을 맞아 각종 감염병(모기매개 감염병,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이 증가할 수 있어 하절기 비상방역체계를 강화하고, 손 씻기와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고온다습한 여름 장마철은 해충들의 번식과 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로 말라리아..
대구광역시는 지역 고유자산 및 특화산업 등을 활용, 대구시만의 특색있는 산업융합형 대시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대구월드 조성 사업’에 3개 기업을 선정하여 본격 추진한다. ‘메타버스 대구월드 조성 사업’은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메타버스 대시민 서비스 구축에 관심 있는 기관(기업)들의 수요에 대..
5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시청에서 신영초등학교 학생들이 수원환경운동연합, 다산인권센터와 함께 기후 위기 대응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출처=뉴시스>
영덕 제2농공단지에 들어서는 ‘경북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의 착공식이 5일 개최됐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광열 영덕군수를 비롯해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홍수경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기술 과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종합지원센터는 2024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190억원이 투입돼 건..
경북도가 통합신공항이 들어설 의성 주변 광역 교통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경북도에 따르면 철도망으로는 대구경북광역철도(서대구~신공항~의성), 중앙선(도담~안동~의성~영천) 복선화, 김천~신공항~의성 철도, 의성~영덕선 단선전철 등이 추진되고 있다. 대구 경북 통합신공항 연계 교통망의 핵심인 대구경..
대구 일부 기초의원들이 해외연수를 다녀온 뒤 작성한 보고서의 내용이 신문 기사나 인터넷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 붙여 작성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대구에서 활동하는 우리복지시민연합(복지연합)은 5일 “지방의원들의 해외연수보고서가 부실하게 작성되고 있다”면서 “보고서 작성이 개선되지 않으면 해외연수 자체를..
경북도의회가 전반기 1년 동안 ‘더 나은 경북, 도민을 위한 열린 의회’라는 슬로건으로 민생경제 안정, 역동적 혁신성장, 안전한 사회, 든든한 복지 및 공정한 교육을 중심에 두고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다. 배한철 의장은 5일 지난 1년간의 주요 성과로 △도민의 삶에 꼭 필요한 조례 제정 △집행기관을 ..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현지시간 4일 프랑스 에꼴42 본사에서 42경산 운영을 위한 본계약을 최종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계약에는 소피 비제 에꼴42 교장을 비롯한 에꼴42 관계자와 재단법인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전우헌 이사장, 조현일 경산시장,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42경산의 ..
“아버지의 동상 제막식에 앞서 다부동전투에서 희생된 주민을 위로하고 감사 마음을 전하기 위해 주민 위령비 제막식을 먼저 여는 것이 마땅한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백선엽 장군의 장녀 백남희 여사가 6·25전쟁 당시 다부동전투에서 희생된 지게 부대원을 비롯한 민간인 희생을 기리는 ‘주민 위령비’를 세운다..
성주군은 지난 1일 ‘2023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공모’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2개소의 신규 주민사업체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된 관광두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주민주도형 관광산업 모델 구축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관광객을 대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