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산업단지에 문화를 접목해 청년이 찾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손을 맞잡았다.구미시는 지난 10일 경상북도,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중소기업협의회, 경북문화재단, 구미문화재단, 구미도시공사와 함께 ‘문화..
구미시가 시민 건강 보호와 노후 슬레이트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2025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시는 올해 8억 1,452만 원을 투입해 주택 166동, 비주택(창고, 축사, 노인 및 어린이시설) 31동의 슬레이트 철거를 지원하며, 주택 ..
예천군은 최근 식품 트렌드 및 소비 환경 변화에 따라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배달음식점에 대해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배달음식점의 위생상태 관리 여부 등 집중점검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서는 ..
안동시는 2025년 한부모가족 자녀의 안정적인 양육을 위해 아동양육비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시는 경기침체로 인해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돼 있고 청소년 한부모의 경우 나이와 학업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이 제한되는 현실을 고려해, 올해 한부모가족 지원 ..
영양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산불예방 미세먼지 저감· 병해충 확산 방지를 위해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관내 영농부산물 발생량은 연간 5,000t 안팎으로 추정되며 작년도 파쇄지원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155ha 1,600t 가량 파쇄처리 했으..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세계적 명화를 눈높이에 맞춰 감상하고 작가들의 작품을 아이들 스스로 재해석해 볼 수 있는 ‘명화이야기-빈센트 반 고흐, 에바 알머슨’특강을 개최한다.우리 지역 문화예술강사인 문화곳간 이순희 대표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안동시는 안동을 찾는 외래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관광 정보 제공을 위해 문화관광누리집(https://www.tourandong.com/public/)을 새롭게 선보였다.사용자 중심의 알기 쉬운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한․영․중․일․스페인어 총 5개 국어로 관광 정보 및 콘텐츠..
영주시는 10일 시청 강당에서 '경상북도 지역개발계획 재수립 및 투자선도지구 등 공모사업 설명회'를 열고, 장기적인 지역개발 전략 마련과 국가 예산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설명회는 현재 추진 중인 지역개발사업을 점검하고, 앞으로 10년을 대비한 새로운 발전..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배)은 2월 10일 국제로타리 3630지구 13지역(대표 정재남)으로부터 경차 레이 2대를 후원받는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후원되는 차량은 복지관의 다양한 사업 운영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편의..
안동시산림조합은 7일 이명우 안동시산림조합장을 비롯하여 산림조합 대의원 및 이· 감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3기 정기 대의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의원회에서 조합육성발전에 기여한 우수 조합원에 대하여 산림조합중앙회장 표창(안동시청 산림과 김정화 산림경영팀장..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유치원·어린이집에 다니는 3~5세의 모든 유아를 대상으로 누리과정 유아학비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의 ‘2025학년도 누리과정 유아학비 지원 계획’을 10일 발표했다. 유아학비는 국가가 3~5세 유아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2019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과 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학습자 253명이 방송통신중·고에서 졸업하는 영예를 안았다. 졸업식은 지난 9일 개최되었으며, 고등학교는 대구고에서, 중학교는 경상중에서 각각 진행했다. 방송통신중・고는 인터넷 기반 원격수업과 월 2..
농촌진흥청은 농가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영농 폐비닐을 미생물로 신속하게 분해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영농 폐비닐 주성분은 분해가 어려운 저밀도폴리에틸렌(LDPE)으로 자연 분해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특히 영농 폐비닐은 농가가 공동집하장..
동해안 최대 규모의 전통 시장인 포항 죽도시장에 계속되는 한파에도 불구하고 겨울철 대표 별미인 과메기와 대게 맛을 보기 위해 관광객이 몰려 상권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시는 지난 주말인 8~9일 죽도시장 대게·회타운 거리에 제철을 맞은 과메기·대게를 맛보기 위해 많은 ..
대구시 달성군이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로 기업의 연구개발 기획,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술개발 등 단계별 원스톱 종합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달성군의 ‘신기술 개발을 위한 맞춤형 연구개발 기획 지원사업’은 기술경쟁..
경북도의 디지털행정 서비스 플랫폼인 '모이소'가 2023년 2월 서비스 개시 이후 2년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10일 경북도에 따르면 '모이소'는 경북도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신원인증'(Decentralized Identity, ..
쌍림면 청년회은 새해를 맞이하여 9일 11시 쌍림농협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쌍림면 세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남철 고령군수, 이철호 고령군의회의장, 노성환 경북도의원, 김명국 고령군의원, 박상홍 쌍림농협조합장, 박대성 쌍림면노인회장, 김윤복 면..
국립대구과학관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기념해 ‘시샘달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를 2월 12일 개최한다.명칭이 대보름이라서 달이 크게 보이는 날로 오해할 수 있지만, 달은 지구를 공전하는 타원궤도에서 지구와 가장 가까워질 때(근지점) 가장 크게 보인다. 이..
대구 북구는 주민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운영시간 연장, 외국어 지원 등을 통해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북구는 지난 2월 7일 복현오거리 인근 북대구새마을금고 본점(검단로 11)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신규 설치하고, 태전2동 행..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2025년 판타지아대구페스타의 봄 축체 시작을 앞두고 대구의 대표 축제를 발굴하기 위해 ‘판타지아대구페스타 인증제’를 실시하고, 축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축제학교’를 운영해 축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판대페 ×’ 인증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