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은 군민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내년 1월부터 농어촌버스 3대를 증차해 관내 오지를 오가는 노선을 증편 운영한다. 영덕군은 노선 증편에 의한 주민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홍보와 함께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시범 운행을 시행한 뒤 9일부터 정식 운행한다. 신설노선은 영덕-송천(지품) 장날 2회에..
울진군은 갯바위, 방파제 등에서 낚시인의 안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효율적인 안전관리 및 준수사항 안내를 위한 낚시인 안전관리 지침을 제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침은 울진군 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낚시어선과 낚시터(바다‧바닷가‧호수 등)에서 취미로 낚시하는 낚시인들이 겪는 높은 파도와 ..
경주시는 ㈔경북시민재단과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서로돌봄 리빙랩’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서로돌봄 리빙랩’ 사업은 주민참여형 커뮤니티케어 사업의 일환으로 65세이상 1인가구 주민들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돌봄 프로그램이다. 스마트..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경북 새의성농협 전 조합장 A씨가 항소심에서 법정구속됐다. 대구고등법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진성철)는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씨와 검찰의 항소를 기각하고, 징역 6월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고 22일 밝혔다. 항소심 재판부는 "A씨의 죄질이 매우 좋지 않고, 피..
사전 입수한 도면에 따라 가구 제작하고 과제물 제출해 가구제작산업기사 자격증 획득한 직업전문학교 원장과 훈련교사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대구지법 제10형사단독(판사 류영재)은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직업전문학교 A(53)원장에게 징역 1년6개월, 직업전문학교 훈련교사 B(51)씨 등 3명에게 징역 10개월, ..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소장 김혜영)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2022년 지난 7일 국제학술대회를 가상현실 3D 실감미디어 스튜디오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새로운 지평을 너머: 미래간호와 디지털 헬스케어의 방향’을 주제로 열렸으며,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Haera Han..
계명문화대학교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고등직업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한 2022년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계명문화대학교는 1주기와 2주기에 이어 이번 3주기 평가에서도 ‘인증대학’으로서 선정돼 향후 5년간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올해 2주기 전문대학혁..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치과 손동석 교수가 미국 임플란트 교과서 집필에 세 번째로 참여했다고 12월 22일(목) 밝혔다. 국제적으로 저명한 출판 기업 와일리-블랙웰(Wiley-Blackwell)에서 출판된 ‘임플란트 치과학에서의 치조골 증대술을 위한 필수 기술: 수술 매뉴얼, 제2판(Essential Techniques of Alveolar Bo..
대구시가 마트노조원 47명을 상대로 고발 조치하자 지역 노동·시민사회단체가 이에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등 22개 지역 노동·시민사회단체는 22일 오전 대구시청 산격청사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평일 변경에 반대한 마트노동자에게 폭력연행 및 구속수사·엄중 처..
경북도의 안전경북 365 포럼이 집단지성의 힘으로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 경북도는 지난 21일 오후 안동 씨엠파크 호텔에서 재난안전 전문가 안전경북 365 포럼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안전경북 365포럼은 2016년 10월에 최초로 ..
경북도는 22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2022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의 사업을 돌아보고 식품·공중위생 우수지자체 10개소와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 내년 식품·공중정책 발표 및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시책종합 ‘대상’은 경주시와 예..
겨울철 축사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22일 경북도소방본부에 따르면 2018년부터 최근 5년간 도내에서 총 310건의 축사 화재로 200억여원이 넘는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실제로 지난 9일에는 청도의 한 축사에 불이 나 돈사 4개동과 돼지 1400마리가 불에 났다. 지난 12일에는 의성의 축사에..
경북도가 민선8기 이철우 경북지사 임기 내에 지방채무를 1조원 이하로 줄이는 재정혁신을 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경북도 총 채무는 1조7108억원이다. 경북도는 이 중 외부차입금 1950억원은 올해 말까지 전액 조기상환하고, 2단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개정을 통해 4년간 총 5344억원 상당의 채권 발행..
대구시는 달성군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내 ‘주행시험장 수소충전소’에 대해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1기의 충전설비를 2기로 증설하는 시설개선 사업을 완료해 2022년까지 구축목표였던 수소충전소 4개소(충전기 총 6기) 구축을 완료했다. 완공(4개소)은 달서구 성서 충전소(2020.8월), 북구 ..
대구문화예술회관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출범 기념을 축하하고 한해를 마무리는 자리로 2022 송년음악회를 오는 30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돌아오는 송년이지만 대구문화예술회관은 그 어느 때 보다 의미 있다. 지난 10월, 6개 공공기관이 통합을 이루며 새..
대구시는 총사업비 491억원을 투입해, 내년부터 3공단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우선 시행한다. 현재 가동 중인 3공단빗물펌프장은 1968년도에 설치돼 노후로 인해 건축물 벽면 균열이 매년 발생하고 있고, 오래된 노후 펌프는 잦은 고장으로 인해 효율이 떨어져 있다. ..
대구시는 22일 오후 4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한해동안 창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한 기술과 역량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을 시상하는 ‘2022 대구 스타트업 어워즈’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차를 맞는 ‘대구 스타트업 어워즈’는 한 해의 창업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산업을 이끌 혁신 스타트업과 창업유공자 ..
계묘년(癸卯年) 토끼해를 앞두고 22일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은 학생들이 백사장에 설치된 토끼 조형물 앞에서 손으로 귀 모양을 만들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운대와 송정해수욕장에 설치된 이 조형물은 높이 5m, 폭 3m 크기의 공기조형물이다.
성주군의 산란계 농장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 22일 성주군에 따르면 전날 농장의 농장주가 산란계 폐사체를 발견, 신고해 시료를 확인한 결과 H5형 AI항원이 검출됐다. 성주군은 의심신고 접수 즉시 통제초소를 설치해 농장 출입을 통제하고 이날 오전 방역팀을 투입해 산란계 6만5900여마..
DG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DGB대구은행장 후보로 황병우 현 DGB금융지주 전무를 추천했다. 그룹임추위는 점점 더 엄혹해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CEO의 역할이 막중하고, 최고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은행장으로 추천하는 게 주주/구성원/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