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오는 3월까지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 특별 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 점검 대상은 △연면적 3천㎡ 이상 도서관 △연멱적 2천㎡ 이상 실내주차장 △연면적 1천㎡ 이상 목욕탕 △연면적 3백㎡ 이상 PC방 △병상수 100개 이상 의료기관 △모든 대규모점포 등으로 「실내공기질 관리법」에서 정..
봉화군에서 추진 중인 ‘마을단위 태양광 발전사업’의 제2호 태양광 발전소 준공식이 27일 오전 11시 명호면 고계1리 고세노인정에서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은 고계1리 협동조합 이종호 이사장을 비롯해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현판식,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등으..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시각에서 예천 관광·문화 소식을 전달하고자 1월 27일부터 2월 9일까지 예천관광 알리미 SNS홍보단을 10명 모집했다. 예천 관광·문화에 관심이 많고 영상, 사진 등을 포함한 현장 취재 및 SNS 활동을 활발히 운영하면서 월 1건 이상 게시물 작성이..
이육사문학관 갤러리에서는 2월 2일(수)부터 일만 김상년 작가 특별초대전인 <만파일파전萬破一波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김상년의 아호인 ‘일만一晩’의 뜻처럼 “글씨를 늦게 깨쳤지만(晩破), 한 바탕 파도를 일으킨다(一波 )”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전시는 서書로써 경敬을 궁구窮究하고자 전념을 ..
경북 영주시 순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병일, 권택호)는 27일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20가구에 설 명절 위문품 쌀 10kg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
경주시는 교육 공공성 강화와 학부모 부담 경감을 위해 중학교 입학생 1900여명, 고등학교 입학생 2000여명 등 총 3900여명의 학생들에게 교복 구입비 30만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올해 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등에 입학하는 학생이다. 이달 28일 기준 부모나 학생 중 한명이 경주에 주소지를 두고..
울릉군은 오는 4월 15일부터 농지원부를 농지대장으로 개편하며, 기존 농지원부는 사본 편철 후 편철된 주소지 기관에서 10년간 보관한다고 밝혔다. 시행 중인 농지원부 제도는 세대 별 1천㎡ 이상을 작성토록 하고 있어 규모가 작은 농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 힘들고, 농가주 주소지를 기준으로 농지가 관리돼 비효율..
경주 지역의 최대 숙원사업이었던 안강 중앙로 확장 공사가 착공 17년 만에 왕복 4차선 도로로 관통하면서 북경주 지역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8일 경주시에 따르면 안강읍의 관문격인 ‘안강 중앙도시계획도로’ 안강네거리~삼대삼거리 3.2㎞ 구간 왕복 4차선 도로 확장공사가 최근 마무리돼 설명절 기..
경주시는 8일 여성가족부 서울청사에서 ‘2021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포상은 지자체의 청소년 관련사업과 정책 등을 평가해 청소년 정책 추진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여가부는 지난해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를 대..
울릉군의 섬목 관음도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2년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 공모에서 대구⋅경북 지역 중 1차 서류, 2차 PT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은 한국관광공사가 대구⋅경북 지역 내에서 연간 20만명 이하의 관광지 중 ..
포항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스코 지주회사 전환과 관련해 ‘지역 경제·사회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강덕 시장과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희수 경북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도의회 의원들과 지역 경제․사회 단체장 100여 명이 참석해 포..
2022년 2월 7일 선학평화상위원회(위원장 호세 마누엘 바로소 前 유럽위원회 집행위원장)는 제5회 선학평화상 수상자로 사라 길버트(Dame Sarah Catherine Gilbert, 59세, 옥스퍼드대 제너연구소 백신학 교수)박사와 세계백신면역연합(Gavi, the Vaccine Alliance, 2000년 설립)을 공동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DGFEZ 핵심전략산업 및 지구별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통해 투자유치 성과를 제고하고 핵심전략산업 중심 혁신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우리나라 주력산업 분야의 투자 모멘텀이 지속되고 유망 혁신기술 기업에 대한 ..
상주의 농특산물 마케팅 판매실적이 성과를 내고 있다. 상주시는 지난해 농산물 마케팅을 통해 1979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2020년 1600억원에 비해 23% 늘었다.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은 변화된 유통구조에 맞춰 유통채널 다변화, 전자상거래 확대,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체계적인 마케팅..
대구백화점 본점 부지가 새 주인을 맞이한다. 지난달 20일, 대구백화점과 제이에이치비홀딩스는 대백 본점부지와 건물에 대해 매각대금 2125억원에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매수자인 제이에이치비홀딩스의 모기업인 제이에이치비개발은 전국에서 상가 MD, 컨설팅, 시행을 전문으로 하며, 주로 주상복합 시행..
대구·경북 기업의 노동생산성이 평균을 밑돌아 생산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투자와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의 ‘대구경북 기업의 생산성 현황 및 시사점’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대구의 1인당 부가가치는 5884만원으로 8개 광역시 중 가장 낮은 수준이었다. 경북은 9개 광역도 중..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신체에 중대한 장애가 있어 거동할 수 없는 사람 등이 거소투표신고를 하면 병원·자택 등 자신이 머무는 곳에서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사전투표기간이나 선거일에 선박에 승선 예정이거나 승선 중인 선원도 같은 기간 중 선상투표신고를 하면 선박에 설치된 팩시밀리로 투..
가구당 수천만원에 달하는 조합 측 채무를 안은 신축아파트 일반분양자들의 속앓이가 계속되는 가운데 행정당국 입회 하에 조합 측과 간담회가 열렸지만 이렇다 할 대안없이 ‘검토’를 이유로 또 다시 연기됐다. 일반분양자들은 조합 측에 “가압류 조치가 이뤄지기 전 안전장치를 마련해달라”고 요구했고, 조합 ..
포스코는 8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지주사 출범으로 인해 포항, 광양지역 인력 유출이나 지역 세수 감소는 전혀 없다”며 “포스코의 본사는 여전히 포항”이라고 밝혔다. 또한 “포스코는 여전히 포스코그룹의 핵심사업으로 앞으로도 철강산업에 있어 글로벌 최고의 경쟁력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투자를 이어 ..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는 와중에 경북 울진에서 전국단위 축구대회가 개최돼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8일 울진군에 따르면 ‘2022 춘계 전국중등축구대회’가 지난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울진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등 8개 구장에서 치러지고 있다.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경북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