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가 오는 18일 오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앞 낙동강 둔치에서 ‘2019 안동 낙동강 힐링 로드’를 개최한다. 시는 안동의 자랑거리인 낙동강 둔치 강변시민공원을 시민의 휴식과 체력증진, 친목 활동 공간으로 이용을 도모하고, 미래 세대인 어린이·청소년에게 물의 중요함과 아울러 물과 어우러진 신도청 시대와..
예천군은 14일 오전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천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매확대를 위해 국내 유통업체 ㈜이랜드리테일과 MOU를 체결했다.이날 MOU를 체결한 ㈜이랜드리테일은 1994년도에 설립돼 뉴코아아울렛, 동아백화점, NC백화점 등에 전국적으로 50여개 점을 가진 국내 최고의 유통업체이..
안동시는 시민이 사용하는 에너지의 자립을 돕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2020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14일에는 임동면 사월리 웃베티 마을회관, 강남동 무주무 마을회관 2곳에서, 15일에는 임하면 금소2리 마을회관, 용상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쥐띠 참고 기다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는 법. 더 큰 상처 받지 말고 상대에게 대응할 것. ㄱ, ㅂ, ㅇ성씨 새로운 것을 찾으려고 딴 곳에 눈길주기 이제는 그만둘 것. 하는 일에서 좀 더 성의를 보인다면 길은 얼마든지 있다. 자만은 금물. 붉은색이 길. ▶소띠 잘못된 생각으로 당신만 울게 될 수 있다. ㄱ, ㅅ..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극적으로 생존했다.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1심에서 당선무효형인 벌금 200만원을 선고받은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항소심에서 감형돼 교육감직을 유지하게 됐다.대구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연우)는 13일 강 교육감에 대해 벌금 2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벌금 80만원을..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지사가 지역 현안 사업을 풀기 위해 여의도와 중앙부처로 달려갔다.권 시장은 내년도 국비 사업과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13일 기획재정부와 중소벤처기업부를 방문했다.이철우 경북지사도 같은 날 국회를 찾아 포항지진 특별법 등 현안 지원을 건의했다.▣권영진 국비 지원 요청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를 향해 맹폭을 가했다.자유한국당은 13일 문재인 정부의 4대강 보 해체는 민생 파괴·농업 파괴·지역경제 파괴라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황교안 대표는 낙동강 구미보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의 구미보 수문 개방으로 구미와 상주 농민이 엄청난 ..
지난 11일 대구 달서구 이곡장미공원에서 열린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지사장 정용재)의 ‘생생 뉴스체험’에 500여명이 몰려 대성황을 이뤘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 뉴스체험 부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 이하 재단)이 지역의 미디어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달서구 ‘장미꽃필 무..
제14회 대구펫쇼가 오는 17-19일까지 3일간 대구엑스코에서 열린다.국내·외 150여개 업체가 240개 부스로 참가하는 대구펫쇼는 국내 최대 규모로 국제 도그쇼,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콘테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사료·용품 전시 및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생태체험교실 등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다. 대구시 ..
서구는 16일 구민홀에서 민생안정 현장 상담회를 개최한다.민생안정 현장 상담회에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주민에게 금융지원과 복지제도 등을 상담한다.대구신용보증재단과 대구지방국세청, 일자리지원센터 등의 기관 전문가가 참여한다.
대구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80대 여성이 숨졌다.13일 대구 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3분께 북구 산격동의 한 아파트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A(86·여)씨가 숨졌다.A씨는 불이 난 직후 밖으로 피신했지만 기절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후 A씨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이날 오전 7시 15분께 숨졌다.불은 아..
북구는 구암동 운암지 수변공원 일대 생태문화 공간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주민들에게 공원을 개방한다고 13일 밝혔다.북구는 높이 10m, 폭 25m 규모의 인공폭포와 저수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길이 157m의 수변 데크로드, 팔각정자 등을 설치했다.또 북구는 그라우팅, 사석 설치, 제당 안전각 확보, 여수로(물넘이) 보수, ..
경북교육청이 우리 마을 진로교육 협의체(이하 ‘진로교육 협의체’)를 운영한다.올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진로교육 협의체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 교육현장의 변화를 꾀한다.진로교육의 패러다임(어떤 한 시대 사람들의 견해나 사고를 근본..
대구시 동구에 사는 천영수(21)씨는 2017년 병역판정검사에서 4급 보충역(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키가 174㎝인데 비해 몸무게는 108.2㎏으로 비만이 사유였다.천씨는 지난해 병무청의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체질 개선에 나섰다. 그는 헬스장에서 매일 2시간씩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10㎏ 감..
수성구가 전국의 지역 출판물과 독서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한국지역도서전’ 내년도 개최도시로 선포됐다. 13일 수성구에 따르면 한국지역도서전은 서울과 경기도 파주의 대형 출판사를 중심으로 구조화된 국내 출판문화 속에서 갈수록 힘을 잃어가는 지역출판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열리는 전국 규모 행사다. 행사..
대구교육청이 마련한 2019 창의교육전문가 양성 직무연수’가 11, 12일 이틀간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열렸다.행사에 초·중·고 교사 및 수석교사 61명이 참석했다.대구교육청은 ‘삶-수업 일체형 창의교육’을 목표로 기존의 창의교육 패러다임에서 탈피했다.삶 속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미래 인재 양..
대구시는 14일 중구 노보텔에서 지역 의료분야 전문가, 기업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아·태 안티에이징코스 발대식을 개최한다.13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은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까지 대구엑스코 및 지역병원에서 개최되는 아·태 안티에이징코스의 성공적인 개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
이다은(3)양은 1991년 3월 12일 대구시 남구 대명동 자택 인근에서 실종됐다. 당시 이양은 줄무늬 티셔츠와 빨간색 바지, 흰색 운동화 차림으로 목마 타기 위해 홀로 집 밖을 나섰다. 그것이 가족들이 기억하는 이양의 마지막 모습이다.경찰은 수사본부를 차리고 이양을 찾아 나섰지만 끝내 행방을 알 수 없었다. 가족들은 ..
대구시는 16일 오후 7시 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시민들과 함께 ‘보존인가 개발인가! 시민에게 듣는다-팔공산 구름다리’를 주제로 원탁회의를 개최한다. 13일 대구시 원탁회의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지역사회 내에서 갈등을 겪고 있는 ‘팔공산 구름다리 설치’를 의제로 선정해 대구의 상징인 팔공산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
대구시는 17일 오후 3시 대구가톨릭대학교 100주년 광장에서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안심~하양 복선전철 건설공사’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돌입한다.13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건설사업은 기존 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에서 경산시 하양읍대구선 하양역까지 연장 8.89㎞에 걸쳐 정거장 3개소가 설치되며 국비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