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 총 9개국 모두 25개 노선으로 늘었다.중국 동방항공과 티웨이항공, 에어부산이 대구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3개를 신규 취항했기 때문이다.8일 대구공항에 따르면 신규 취항하는 3개 국제선은 중국 웨이하이(威海), 베트남 나트랑(Nha Trang),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Kota Ki..
대성에너지㈜가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안전 거리 계몽운동을 위해 거리로 나갔다.대성에너지는 8일 출근 시간대에 맞춰 이곡동 성서네거리에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안전 거리계몽운동을 했다.행사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주말 나들이로 집을 비우는 일이 많은 시민들을 대상..
한국가스공사는 6-9일까지 미국 휴스턴 NRG Park에서 열리는 ‘2019 해양기술 박람회(OTC, Offshore Technology Conference)’에 중소기업의 미주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천연가스 산업 동반성장관’을 운영한다.1969년 처음 개최된 휴스턴 해양기술 박람회는 세계 최대 규모와 인지도를 자랑하는 컨퍼런스 및 박람..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병춘)는 대구시, 경북도와 공동으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4일부터 3일 간 칠곡숲체원에서 일반시민 및 에너지유관기관 가족을 대상으로 ‘2019년대구경북 에너지 가족캠프’를 개최했다.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숲이라는 배경을 통해 에너지..
대구역 일대에 최고 명품 주거단지가 들어선다.㈜경남기업이 대구시 중구 태평로 일대에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 144세대와 오피스텔 38실을 5월 중 공개한다.대지면적 3,114.4㎡에 지하 1층 지상 최고 44층 2개동 규모다.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의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84A㎡ 108세대, 84B㎡ 36세대와 오피..
정부가 포항 지진의 발단이 된 지열발전소의 부지 원상 복구를 위해 전문가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본격적인 검토 조사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 오전 서울 무역보험공사에서 ‘포항 지열발전 부지안전성 검토 전문가 TF’ 출범식을 갖고 1차 회의를 연다고 밝혔다.TF는 고도의 전문성과 지역 의견을 함께 반영할 ..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포항항 항계 내에 불법으로 설치돼 있는 불법어구(그물, 통발 등)에 대한 강제 철거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해양경찰과 포항시청 등과 합동으로 이 기간 중 불법어로행위에 대한 단속도 병행해 실시한다고 덧붙였다.포항항 내 선박운항의 안전확보와 해양교통질서유지..
대구환경청은 8일 의료폐기물 불법 보관 의혹을 받는 고령군 다산면 ㈜아림환경을 압수수색했다.폐기물 소각업체인 아림환경은 의료폐기물을 소각한 것처럼 장부를 조작하고 수집·운반업체에 불법 보관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대구환경청은 압수수색에서 아림환경의 전산 자료 등 다수의 관련 서류를 확보한 것..
대구에 있는 한 정신과 의사는 환자를 성폭행하고, 복지시설은 중증장애인을 불법 감금해 경찰이 수사를 하고 있다. ▣대구 정신과 의사 환자 성폭행병원 직원 추행 등 혐의로 재판을 받는 대구 한 정신과 전문의가 환자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수성경찰서는 8일 공황장애 등으로 치료를 받던..
DGB대구은행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대구적십자사(회장 송준기)와 함께 8일 두류공원 무료급식소에서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DGB대구은행 임직원들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과 대구적십자사 자원봉사자 60여명이 참여한 금일 무료급식 행사에는 취약계층의 어르신 1000 여명을 초청해 무료 식사를 제공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질병치유와 체중조절을 통해 현역으로 자원입대를 희망하는 젊은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1999년에 도입된 질병치유 자원병역이행 제도는 병역판정검사 결과 보충역 또는 전시근로역으로 처분받은 사람이 질병 또는 심신장애를 치유해 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원할 경우, ..
국방부가 올해 연말까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후보지를 선정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남부권 관문공항 재추진 이슈가 다시 수면위로 떠올랐다.남부권 관문공항 재추진본부(이하 재추진본부)는 8일 오후 대구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남부권관문공항 건설과 김해신공항 백지화, 대구 통합신공항 및..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경북의 자동차부품 기업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경북도와 코트라가 공동 주관한 간담회가 8일 신경주역 회의실에서 열렸다.이 자리에는 정대진 산업통상자원부 투자정책관, 황중하 경북도 투자유치실장, 이영석 경주 부시장, 김두희 코트라 해외투자유턴지원실장, 도내 ..
경북도와 경북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정병윤)은 도내 문해교육 기회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2019 경북도 디딤돌 문해학당’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문해교육은 사회․경제․문화적인 이유로 학령기 교육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해 기초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활동 ..
경북도가 8일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었다. 식전공연, 공식행사, 식후공연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양재경 대한노인회경북도연합회장, 황보기 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장, 지역 도의원..
중국 후난성 당위원회 우란(吳오蘭란) 부서기를 단장으로 한 고위급 대표단 일행 10명이 8, 9일 이틀간 일정으로 경북도를 방문했다.이번 후난성 대표단은 지난 해 11월 이철우 지사가 후난성을 방문해 쉬다져 성장과 양 지역 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경북도를 방문한 첫 고위급 대표단이다.8일 이철우 지사를 예방한 자..
경북도가 ‘치매보듬마을’을 중심으로 펼치는 ‘사회적 가족만들기 프로젝트’가 8일 시작됐다.이 프로젝트는 도내 선도대학, 초·중·고 학생들과 치매보듬마을 어르신이 짝꿍을 맺어 서로 보살피게 하고, 지역주민 누구나 독거노인이나 치매환자의 사회적 가족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실..
휴먼케어 특성화대학 수성대학교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대학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수성대학교는 8일 대구 수성구 황금동 황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 체크, 손 마사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점심 대접 등 경로잔치를 벌였다. 휴먼케어봉사단과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정형외과 조철현·김범수 교수팀이 지난달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골절학회 제45차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골성 병변이 없는 후외방 주관절 탈구의 특성, 치료 및 결과(Posteromedial Elbow Dislocations without Relevant Osseous Lesion)” 연구로 최우수 연구상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실전창업교육 참여자 15명을 모집해 교육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전문성, 경력,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기술창업을 꿈꾸는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예비) 창업자에게 창업공간 및 창업 성공률 제고에 필요한 각종 기술·경영·마케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