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진흥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공익증진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특구진흥재단 양성광 이사장과 DGB대구은행 김태오 은행장을 비롯해 대구상공회의소 이재하 회장 등 관계자 2..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30일 범어동 디지털금융본부에서 디스플레이 멀티 터치 기반 스마트 인증 기술 보유 기업인 원투씨엠(대표 한정균)과 핀테크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핀테크스타트업원투씨엠은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를 활용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 등 국내외 시장에서 다양한 O2O 및 ..
경북지방우정청은 설을 맞이해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경북지방우정청은 지난 29일 오전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동구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행했다.이 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홍진배 경북지방우정청장을 비롯해 직원 10여명이 참여해 청과류, 떡 등 제수용품과 ..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9일 대전충청지역본부 사옥에서 ‘국민 안심사회를 위한 안전韓 KOGAS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가스공사는 최근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 불안과 관심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전 임직원의 선제적인 의식 전환과 경각심 고취를 통해 무사고 사업장을 실현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
올해 설(2월5일) 선물세트에도 ‘양극화의 그늘’이 짙게 드리우고 있다. 경기불황과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 여파로 저렴하고 실속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가운데 가치형 소비자를 겨냥한 초고가 상품도 내놓고 있어 선물세트 양극화가 뚜렷한 모양새다. 30일 지역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만촌점은 2만원 이하 초저가..
지난 2017년 11월 월드비전과 함께 후원사업 모니터링을 위해 에티오피아 티조초등학교 준공식에 참석한 대성에너지 노사협의회 대표 3명은 후원의 손길이 미처 닿지 못한 인근 마을의 발쿠메초등학교를 방문했다. 마음이 짠할 정도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활짝 웃고 있는 학교 아이들에게 대성에너지가 꼭 새 교실을 ..
문경시는 29일 시장 접견실에서 사기장 보유자인 김선식(48)씨에게 도 무형문화재 인정서를 전달했다. 김씨는 지난 21일 경북도 무형문화재 제32-마호 문경 사기장(청화백자)으로 지정됐다. 김선식 보유자는 중·고교시절 부친(김복만)으로부터 도자기의 성형기술, 소성기술, 유약 만드는 법 등 전반적인 기술을 배웠..
영천시는 지난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시의회 서정구 산업건설위원장 및 관내 농협장, 농협유통실무자, 관련 작목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일 포장재 디자인 개발 최종 용역보고회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12월 24일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4건의 디자인으로 중간보고회 참석자, 농협 과수..
경산시는 2018년부터 추진해왔던 남산 사월지구 338필 토지 면적 27만2373.9㎡에 대해 지난해 10월 24일 경산시 경계결정위원회의 의결 및 이의신청 60일 기간을 거쳐 지난 29일 토지 경계를 확정하고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 공고했다.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새로운 토지대장 및 지적 도면을 발급할 수 있게 됐고 향후 등기 ..
구미시는 29일 오전 황상초등학교 강당에서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임직원 및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복지단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설맞이 ‘행복한마당 잔치’ 행사를 가졌다.설맞이 ‘행복한마당 잔치’ 행사는 명절에 매우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된장, 고추장, 참기름, 부침가루 등 12종으로 ..
김천시체육회(회장 김충섭)는 지난 29일 오후 5시 체육회 회의실에서 체육회 임원들과 2019년도 체육회 신년인사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2019년도 기해년 황금돼지해에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올 한해 치러지는 체육회의 굵직굵직한 행사와 체육회 운영 전반에 대한 체육회 사무국장의 설명에 이어 체육회 부회장 및 ..
상주시는 지난 29일 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전문가와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를 갖고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 관련법에 따른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절차로 사업내용 설명, 전문가 및 주민 대표 토론, 의견 수렴 등의 순으..
‘김상덕 선생 기념사업회’는 다음달 8일 오전 고령군 대가야읍 중앙네거리 쉼터에서 2·8독립선언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이번 기념식은 일제의 식민통치에 항거한 3·1운동을 촉발시킨 2·8독립선언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2·8독립선언을 주도하고, 임시정부 문화부장, 반민족행위특별조..
지역 전자산업 활성화를 위한 ‘홈케어 가전 및 스마트 홈 산업 활성화 세미나’가 지난 29일 오후 구미시 신평동 구미전자정보기술원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됐다.그동안 구미시는 지난해 11월 포항에서 열린 대통령 주재 ‘경북지역 경제인 간담회’와 12월 5일 국무총리 주재 ‘구미 경제인 간담회’..
청도군의회(의장 박기호)는 지난 29일 청도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박기호 의장을 비롯한 청도군의회 의원들은 의회사무과 직원과 함께 명절 제수용품인 건어물, 과일 등을 직접 구매하고, 시장내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이..
김천시는 지난 28일 ‘스마트교통시티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김천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전력기술㈜, 한국건설관리공사 등 김천혁신도시의 주요 공공기관 관계자들 또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지난 해 1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정부의 ..
남자 고등학교가 배경인 학원물을 보면, 그 구역 패권을 놓고 겨루는 싸움신이 꼭 나온다. 그런데 거들먹거리며 주먹을 날리던 교실을 휘젓던 덩치를 조용하게 존재감 없던 평범한 학생이 한방에 제압하는 장면을 가끔 보게 된다. 단타 위주의 공격보다는 결정적인 한방이 중요한 때가 있다. 인생도 그런 것 같다. 살..
회사의 중간 관리자와 기업노조 간부가 결탁해 노동조합 총회 등에 대해서 불법도청을 장시간 수차례에 걸쳐 진행해 온 사실이 확인됐다.노동조합 교육장 화이트보드 지우개에서 녹음기가 발견됐는데, 경찰 조사 결과 기업노조 간부가 녹음한 것으로 드러났다.경산에 소재한 전우정밀 이야기다.전우정밀은 지난해 5월..
날씨가 추워지면 난방기기 사용이 많아져 화상의 위험이 증가한다. 화상은 열에 의해 발생하는 상처를 모두 일컫는 말이다. 화상은 불에 직접 닿아 생기는 화염화상과 뜨거운 액체에 의한 열탕화상, 전류에 의한 전기화상, 화학약물에 의한 화학화상, 뜨거운 물체에 닿아 생기는 접촉화상으로 분류된다. ▣화상을 입..
입춘(立春)을 닷새 앞둔 30일 오후 대구 달서구 신당동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한학촌에서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계명서화아카데미 선생님들이 써준 ‘입춘대길 건양다경(立春大吉 建陽多慶)’ 입춘첩을 들어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