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서 목소리를 내는 데 가장 중요한 기능을 하는 곳이 성대다. 성대는 남성은 보통 1초에 120~150번, 여성은 200~250번 진동하면서 소리를 낸다.성대는 보통 말을 많이 하거나 소리를 지를 때 피로감을 느끼고, 건조한 환경에서 성대 점막에 이상이 생기면 목소리에 변화가 온다. 따라서 자기 전 성대 근육을 ..
김태우 수사관(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 사건으로 온 나라가 시끄럽다. 과연 이들의 폭로대로 야당 정치인을 비롯한 민간인 사찰, 공공기관 블랙리스트 운용, 부당한 국채 발행 압력 등이 자행됐다면 당연히 정권 탄핵감이다. 그런데도 사안의 본질은 외면하고 공익제보자 여부나 따지..
군위군은 화재 위험이 높은 동절기를 맞아, 지난 18일 군위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와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의성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합동점검반은 군위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탐지 자동설비, 비상조명등, 소화기 등 ..
상주시는 재난 등의 발생 시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한걸음 더 시민곁으로 다가가는 촘촘한 보건행정 추진을 위해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전 신속한 현장의료 등을 통해 사상자를 최소화하기 위한 신속대응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신속대응반은 사상자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휴일 없는 24시간 비상..
의성군은 ‘열린 군정과 소통행정’의 방침에 따라 전화 민원을 원스톱으로 신속·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의성군 민원콜센터 설치를 완료하고 21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들어갔다.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군청 당직실로 연결돼 전화 민원응대가 이뤄진다..
김천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위해 ‘2040 김천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제안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본 제도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공고기간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도시기본계획 수립 초기 단계부터 타당성 있는 제안에 대해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
김천시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시민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상하수도 시설물 특별 점검을 21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이번 특별 점검은 상하수도과장 외 8명의 직원들이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지방상수도와 마을상수도시설 224개소 및 김천·아포 하수처리장과 마을하수처..
문경시는 21일 고윤환 문경시장, 이원용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원홀딩스와 분양면적 3636㎡, 투자금액 30억원, 고용창출 30명을 내용으로 하는 올해 첫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대원홀딩스는 플라스틱 창호 제조업, 금속 문, 셔터 등 관련제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PVC 완성 창호..
‘굴뚝없는 산업’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부상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에 전국 지자체가 대회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가운데, 김천시의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김천시는 지난해 수영, 테니스, 탁구 등 66개의 국제 및 전국대회와 전지훈련 157개팀 유치로 연인원 33만6000여명이 김천시..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영덕 및 울진 일대에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D-50일을 앞두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를 염원하는 글자피켓 퍼포먼스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금시훈)는 설명절을 앞두고 21~31일 관내(영덕, 영양)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땔감 나누기’를 실시해 설을 앞두고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지원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를 우선순위(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로 지원대상자 명단을 선정..
영덕군은 21일 남정면을 시작으로 9개 읍·면을 방문해 지역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2019년 기해년 이청득심(以聽得心) 소통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소통 업무보고회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는 화합의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각 읍..
울진군은 지난 18일 오후 2시 엑스포공원 영상관에서 2019년도 축산방역사업 설명회를 개최, 한 해 동안 축산정책의 청사진을 밝히고 지역 축산인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이날 설명회에서는 관내 군 공무원 및 축산관계자 등 160여명이 참석해, 울진군의 축산경쟁력 제고 등을 위해 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들..
포항시는 21일 관광객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산업관광자원과 먹거리가 결합된 동해안 특선음식 맛보기 여행상품을 전국에 알리고자 수도권 체험학습 전문여행사 여행상품 기획자와 함께 1박 2일 팸투어를 진행했다.이번 팸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난 2017년부터 5개년 계획으로 추진 중인 ‘대한민..
경주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보호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경주시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수립·시행한다.이번 대책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의 터전을 조성하고자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이행을 위해 올해 ..
대구FC의 새로운 축구전용경기장이 지난 19일 완공됐다.시민운동장 내(북구 고성동3가)에 건설된 경기장은 연면적 2만5472㎡에 지상3층, 관람석 1만2415석 규모로 총사업비 515억원이 투입됐다.새 경기장의 최대 특징은 국내 유일의 가변석 좌석시스템으로 현장의 진동을 옆 관람자와 같이 느낄 수 있다.또한, 가족·..
포항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주요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강덕 시장이 지난 10일 확대간부회의서 저성장의 장기화와 고용침체 등 좀처럼 회복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자고 강력하게 주장해 마련됐다.포항시는..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는 설 명절을 맞아 21일 오전 울진군 북면 흥부시장에서 관내 복지시설 가족들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다.이날 한울원자력봉사대원 20여명과 관내 복지시설 관계자들은 흥부시장에서 복지시설에 필요한 물건을 고르고 장터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함께 ..
NH농협생명 대구총국은 21일 화원농협에서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도안)와 화원농협(조합장 김태환)이 참석한 가운데 신상품 ‘백세시대NH치매보험’ 출시기념 대구지역 1호 가입행사를 가졌다.김도안 본부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이해 농업인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 출..
정부의 4대강 보 수문개방을 앞두고 낙동강 유역 3개 자치단체장이 모여 의견을 나눴다.황천모 상주시장과 김주수 의성군수, 김학동 예천군수는 21일 상주시의 한 식당에서 모임을 갖고 상주보와 낙단보(낙동강 상류 2개보) 모니터링을 위한 수문 개방과 관련, 대책을 논의했다.이들은 정부가 수질 등 모니터링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