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 기슭에서 생산된 영주사과가 국내시장은 물론 말레이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수출이 이어지고 있다. 영주시에 따르면 영주사과(부사) 5톤이 23일 부산항을 출발해 내달 10일부터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Great Eastern Mall에서 전시․판매 된다. 이번 영주 농특산물 전시‧판..
안동제비원전통식품이 2018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 선정돼 오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는다.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시장 경..
한국정신문화재단은 26일 오전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제5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결과 및 평가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포럼 영상상영 ▲포럼 결과보고 ▲설문조사 및 평가용역 결과발표 ▲평가토의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인문가치포럼의 발전방..
대학입시 관련 논란이 여느 때보다 극심하다. 지난해 예정됐던 2021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이 1년 연기돼 올해 상반기 공론화 과정까지 거쳤으며, 2022학년도부터 정시 비중이 30%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지만 여전히 대입제도가 개편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 사태로 대학입시에 대한 불..
경북대 수시모집전형 논술(ATT)시험이 지난 24일 실시됐다.인문계열은 오전 9시 30분-11시 10분까지, 자연계열은 오후 3시 30분-5시10분까지 각 100분간 치뤄졌다.논술시험의 문제는 고교 교육과정의 범위를 검토·검증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마친 학생이면 충분히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제시했다.인문계열 문제..
대구한의대학교가 지난 22일, '2018년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자유학기제가 처음 시행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대구·경북지역 유아·초·중·고등학생 2만1천422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
경북교육청이 지난 24일, 대한적십자가 경북지사와 '2018 전국 중·고등학생 심폐소생술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4회째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관심·동기 유발과 학생들의 응급상황 시 대처능력을 향상하고자 진행됐다.이 날 대회에는 중·고등학생 심폐소생술 대회 지역예선을 통해 선발..
대구시립중앙도서관이 27일-12월 12일까지 중앙도서관과 포산고등학교 등 8개교에서 '209학년도 대입 수능이후 고3 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행사는 '수험생, 도서관과 소통하다' 라는 주제로 △뮤지컬 갈라콘서트 △진로 및 인문학 특강 '미래가 원하는 인재, 내가 준비해야할 과제', '세상보는 ..
대구교육청이 대구지역 고등학생, 졸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바일 대학진학 상담 시스템 '대구진학꿈나비(NAVI)'를 구축했다.‘대구진학꿈나비(NAVI)’는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입시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SNS 밴드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모바일 상담 서비스다.학생 및 학부모에게 진..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2일 오전 수성구 황금동 경북고 터 내 공립단설 대구황금유치원을 방문, 야외 수업중인 어린이들과 모래놀이를 하고 있다.
봉화군 석포제련소 일대 주민들에 대한 건강조사 결과, 소변과 혈액에서 카드뮴과 납 농도가 일반 국민들보다 최대 3배 이상 높게 검출됐다.22일 봉화군에 따르면 환경부와 봉화군은 2015년 11월부터 지난달까지 3년간 두 차례에 걸쳐 4억5000여만원을 들여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에 주민들의 건강조사 용역을 발주..
대구시는 22일 내년부터 모든 중학생에게 무상급식을 한다고 밝혔다.권영진 대구시장과 강은희 대구교육감,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류한국 대구시 구청장·군수협의회장은 이날 대구시의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방침을 발표했다.대구지역 125개 중학교 학생 6만3197명이 내년부터 무상급..
김충섭 김천시장이 민노총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칼을 빼들었다.김 시장은 “민주노총 노조원의 공무원 폭력행위 등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 대응한다고 천명했다. 김 시장은 22일 시청 강당에서 ‘민노총 폭력행위’와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1일 민노총 노조원에게 공무원이 폭행을 당하는 참담한 일이 발생했..
대구지방검찰청은 22일 무소속 정태옥(사진·대구 북갑) 의원의 이른바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살고 망하면 인천 산다)’ 발언에 대한 공직선거법과 명예훼손, 모욕 등 고발사건과 관련해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정 의원은 자유한국당 대변인 시절인 지난 6월 7일 한 언론사 수도권 판세분석 프로그램에 ..
대구지방환경청이 경북 영천시 보현산댐 수질을 개선하고자 두 팔을 걷어붙였다. 대구지방환경청은 한국수자원공사와 23일 ‘보현산댐 물환경관리협의회 발족식’을 연다. 용수를 공급하는 보현산댐은 여름이면 녹조현상이 되풀이된 곳이다.양 기관은 주민, 환경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보현산댐 물환경관리 협의회를 ..
2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4도로 떨어지는 등 전국 대부분이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23일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들며 올 가을 이후 가장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도..
카카오톡 카풀 애플리케이션(앱) 출시에 반대해온 택시기사들이 22일 대규모 집회를 열고 삭발을 감행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등 4개 단체로 구성된 택시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2차 생..
구미시 공무원들의 음주운전이 도마위에 올랐다.22일 구미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공무원은 29명이다.2016년 10건, 2017년 12건, 2018년 7건이 적발됐다.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이 증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솜방망이 처분”이라며 “공무원들이 음주운전으로 징계를 받는 일이 연례적으로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대구연경지구 A3블록(대구 북구 연경동 일원)과 김천시 삼락동 일원(대구지방법원 김천지원, 김천대, 경북 보건대 부근)에 행복주택 입주자를 추가모집 한다. ▣대구연경지구 A3블록대구 북구 연경동 일원(대구연경지구 A3블록)에 행복주택 입주자를 추가모집 한다. 공급주택은 규모..
좀처럼 식을 줄 모르는 대구의 부동산 열기를 실감케 하듯 한동안 잘못된 사례들로 인해 소비자의 외면을 받았던 지역주택조합아파트도 다시금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달 26일에 주택홍보관을 공개한 강북우방 아이유쉘(예정)은 강북의 최중심에 위치한 칠곡목련아파트의 재건축사업으로 공개 전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