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7일 김영우, 양윤성 부부가 200만 원, 영천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150만 원을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영우, 양윤성 부부는 지난 3월 19일 지역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데 이어 저출생 극복 모금 캠페인에도 동참해..
영주시가 박남서 영주시장을 필두로 2025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7일 박남서 영주시장, 심재연 영주시의회 의장, 정병대 영주상공회의소 회장 외 관계부서장 5명은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해양수산부, 환경부를 방문해 △영주 지역활력타운 조성 △국도대체우회도로 적동~상망 건설사업 △풍기읍 도..
영천시는 7일 영천시민회관에서 6.25전쟁에 참전해 공을 세운 故최태석 하사의 유가족에게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화랑무공훈장을 전달하는 전수식을 가졌다. 1927년에 태어난 故최태석 참전용사는 23세인 1950년에 중앙병리연구소에 입대해 세운 공을 인정받아 화랑무공훈장 수여가 당시에 결정되었으나, 전쟁 당시 긴박함..
봉화군가족센터는 오는 16일까지 ‘2024년 생활음식 만들-우리가족을 위한 행복한 요리시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생활음식만들기 프로그램은 오는 17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봉화군여성문화회관 1층 조리실에서 관내 결혼이민여성 8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결혼..
울진군은 오는 6월21일까지 2025년 산림소득사업(임산물생산단지규모화)공모사업을 산림과에서 접수(사업예정지 기준)하고 있다. 관내 전문임업인의 안정적인 임산물 소득 증대 및 단기소득임산물 재배․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의 규모화․현대화를 통해 효율적인 임업경영을 꾀한다.&..
울릉경찰서는 제 102회 ‘어린이날’ 경찰차 시승·아동 경찰 근무복 체험 및 경찰차 시승·SNS 인증 이벤트·사전지문등록·화목한 가정 만들기 캠페인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김정진 울릉 경찰서장이 직접 행사장에 방문, 어린이 지문 등록을 직접 진행, 모범 어린이 표창을 수여하며 어린..
청도군과 청도군체육회는 지난 3일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출전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막바지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을 찾아 격려했다. 김하수 청도군수와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차용대 청도군체육회장, 박순열 실무부회장, 김진성 NH농협 청도군지부장, 황동현 대구은행 청도군지점장과 군청 ..
청송군은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 지원 과 자립 촉진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청년이 3년간 월 10만원 이상(최대 50만원)씩 저축할 경우 정부가 월 10만원(기초수급자·차상위 30만 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추가 지원..
울진군이 2월말부터 코레일관광개발(주)(이하 코레일)과 함께 추진한 산림관광 활성화 사업이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사업은 울진의 우수한 산림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백암산림치유센터, 금강송에코리움, 구수곡 자연휴양림에 방문, 숲체험 및 치유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여행 상품을 ..
제14회 영덕 물가자미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가자, 미래로! 2024년 축산항 물가자미축제에서 맛의 여행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엔 김광열 영덕군수를 비롯한 각계 인사와 1만 2000여 명의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축산항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축제는 지난해보다 핑거푸드존을..
청도군은 지난 3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마음을 드려효(孝) 행복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마음을 드려효(孝) 행복꾸러미 전달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로를 배려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화양읍 특화사업으로 계획됐다. 대상자는..
청송군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관리책임자 및 교육희망자 56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했다. 교육은 경북도 심폐소생술 교육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센터)의 방문교육으로 진행됐다. 심폐소생술 이..
영덕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농어촌지역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일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기다림의 미학’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는 경계선 지능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넓히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
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1:1 가족맺기 결연가구 34세대에 가정의 달을 맞아 각 가정을 방문해 부식꾸러미(총 340만원 상당)와 카네이션 화분을 전달했다. 선도이웃愛복지단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1:1 가족맺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은 한부모가정, 홀몸..
경주시가 오는 22일까지 각국의 문화를 나누고 소통・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퍼레이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가능하다. 가족 및 단체, 내・외국인 관계없이 경주시민뿐만 아니라 지역 방문객(팀당 3~5명 구성)도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에겐 2시간의 봉사..
경주 동학교육수련원이 다양한 교육·수련 활동 공간을 두루 갖춘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7월 정식 개관 이후 지난달까지 각종 학교, 기업, 교육단체 등에서 총 8779명이 수련원 시설을 이용했다. 동학교육수련원은 동학 발상지인 경주에서 근대사상의 뿌리인 동학을 재조명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
경주‧포항 새마을회가 형산강 살리기에 한데 뭉쳤다. 두 기관은 7일 형산강 역사문화 관광공원에서 2024 새마을 환경 살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경주·포항 새마을회원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천 주변의 잡풀 제거와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성학 경주부시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 ..
경주시가 저출생 위기 극복에 시민들의 실천 의지를 하나로 모은다. 시는 7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저출생 대책 시민운동본부(이하 시민운동본부) 출범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단체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시민운동본부는 출생·보육·종교 등 관련 시민단체 및 유관기관, 시‧도의..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주민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3일 황리단길 전역의 쓰레기 배출 장소에 대한 바닥 물청소를 했다. 물청소에는 살수차와 약품을 이용해 황리단길 쉼터 및 공중화장실, 웹툰캠퍼스 뒤편, 황남파출소 맞은편 등의 검게 오염된 쓰레기 배출장소 바닥을 ..
경주시가 황금대교 준공을 기념하는 행사를 7일 옛 나원역에서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북지사와 시민들이 참석, 황금대교 준공을 축하했다. 주 시장은 “그간 현곡면 및 용황지구, 황성동 일대는 아파트 등 잇따른 공동주택 건립으로 인구가 지속해서 증가한 탓에 강변로 및 금장 일원의 출퇴근길 교통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