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미분양 아파트 감소세가 8개월 연속 이어졌다. 하지만 '미분양 1만 가구의 벽'이 14개월째 깨지지 않고 있으며, 준공후 미분양 역시 1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국토교통부와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의 미분양 공동주택은 10월 말 기준 1만376가구로 전월보다 125가구(-1.2%) 줄어드는 등 지난 3월부터 시작된..
경산의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줄 관련법령 개정도 속도를 내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 말 대한민국 주파수 분배표 일부개정(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2-74호) 시행으로 85kHz 대역 전파응용설비에 대한 주파수를 분배했다. 기존 85kHz 대역 주파수는 일부 용도에..
영주시는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2023년 농업인 전문교육 통합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는 올해 농업인 전문교육 과정으로 농업인대학 2과정(사과밀식, 샤인머스켓)과 애플스쿨 1과정을 운영했다. 지난 3월 시작된 교육은 작목별 정책, 경영, 유통, 재배관리 이론과 현장교육 등 과정별 20회, ..
김천시가 마련한 자산골 새뜰마을사업이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김천시와 김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0년 새뜰마을사업 종료 이후 현재까지 전국 각지에서 자산골 새뜰마을 사업지 선진지 답사가 지속해서 증가했다고 밝혔다. 자산골 새뜰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성과를 비교검토하고, 마중물 사업종료 이후의 운영관..
의성군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들에게 모국을 방문하는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 사업을 추진한다. 친청나들이 사업은 코로나19 감염이 발생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4년 만에 친정나들이 사업을 다시 추진, 총 16가구(베트남 7, 캄보디아 6, 중국 2, 우즈베키스탄 1) 53명이 ..
문경시의 천하장사씨름장이 준공됐다. 준공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박영서 도의회 수석부의장, 이준희 전 천하장사(현 대한씨름협회 본부장), 이태현 전 천하장사(현 용인대 무도스포츠학과 교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과 각급 기관 단체장, 초중고 학교장, 체육회 임직원과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문경읍 ..
성주군 각 읍면마다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줄을 잇고있다.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 라는 슬로건으로 펼치는 이번행사는 고을마다 정이 넘친다. 지난 1일 성주읍행정복지센터,선남면,벽진면은 『희망2024 나눔캠페인』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일부..
울진군은 지역에서 재배한 청정 울진산 딸기가 본격 출하에 들어간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울진산 딸기는 지난달 28일 울진읍 청년 스마트팜 농업인 남중호 농가를 시작으로 본격 출하에 들어갔다. 울진 지역 10개 농가에서는 1.8ha 규모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설향 품종을 중심으로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 울진 딸기는..
상주박물관은 30일 상주박물관 소장 고전적 기록화사업 용역 보고회를 가졌다. 올해 사업 대상 기증·기탁자 및 문중 관계자들이 참서, 용역 결과에 대한 심층 주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소장 고전적 기록화 사업은 3년 차로 박물관 소장 고전적의 체계적인 조사 및 기록화를 통해 상주 자료를 원활히 공유한다. 중..
경주시는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희망2024 나눔 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1일 경주문화관 1918광장에서 가졌다. 행사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하고 경주시가 후원하는 나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나눔 문화를 전파해 시민들의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 1일 제269회 청송군의회 정례회에서 2024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청송군은 군민의 삶이 달라지는 청송을 위해 2024년 군정 운영 방향을 「함께하는 군민, 모두가 잘 사는 청송」으로 정하고 변화를 이끄는 농업정책, 모두가 행복한 복..
예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총사업비 200억 원(국비 140억 원, 지방비 60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군에 따르면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은 초기 시설투자 비용으로 인해 청년 농업인의 진입이 어려운 스마트팜을 지자체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개막일인 2일 경북 안동 하회마을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이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보며 추석 연휴를 즐기고 있다. 하회별신굿탈놀이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1주년 기념 학술대회가 안동시 하회마을 하회별신굿탈놀이 전수교육관에서 열렸다. 지난 2일 시에 따르면 전날부터 이틀간 ..
영양군의 양수발전 유치 염원은 절실하다. 군민들은 양수발전유치에 모두 힘을 뭉쳤다. 지방소멸을 예방하는 유일한 비책으로 떠오르기 때문이다. 군 주요단체들은 영양군 양수발전 유치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양군지구협의회가 양수발전 유치기원 릴레..
상주 국제승마장에서는 주말 토요일 국제승마장 방문객을 상대로 ‘행운의 편자 꾸미기’ 체험행사를 열었다. 행운의 편자는 편자를 ⋃자 형으로 세우면 행운과 재물을 부르고 뒤집어서 ⋂형으로 세우면 액운을 막아준다는 재미있는 뜻이 있다. 이번 행운의 편자 꾸미기 체험행사는 국제승마장 말이 직접..
의성군에 겹경사가 터졌다.각종 상을 휩쓸었기 때문이다. ▣2023 농산물마케팅대상 의성군은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 주최한 '2023 농산물마케팅대상' 지자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농산물마케팅대상은 우리나라 산지유통의 기초를 닦는 산지 조직화·마케팅 분야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창출한 지방자치단체·유통..
전국적으로 잇따라 출현하는 빈대 확산 예방을 위해 구미시가 총력전을 펴고 있다. 구미도시공사는 다중이용 숙박시설인 옥성자연휴양림, 구미캠핑장, 신라불교초전지 등을 대상으로 선제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서울과 경기, 인천, 충남, 대구 등 전국 곳곳에서 빈대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시민 불안이..
경산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10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경북 도내 22개 시‧군 중에서 유일하게 희망장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우헌 회장이 경산시청을 방문해 희망장을 전달했다. 10회째를 맞는 사랑의 열매 대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나눔문화..
고령군은 지난달 30일 경북도에서 주최하는 「경상북도 수질오염총량관리 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질오염총량제는 2006년 1단계를 시작으로 현재 제4단계 시행기간으로 단위유역별 목표 수질을 설정해 관리하는 제도로써 오염부하량을 초과 할 경우 산업단지 조성, 도로 건설, 관광단지 개발 등 각종 개..
청도군은 지난달 30일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이해 바르게살기공원에서 성탄절 트리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도군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진모) 주관으로 김하수 청도군수,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및 종교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랑과 희망의 빛을 밝히는 점등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