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는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인 133억 원의 부대사업수익을 달성했으며, 올해도 고부가 디지털 매체 개발, 생활밀착형 공간개발 등 신사업 모델을 추진해 142억 원의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배경에는 △고수익 디지털 광고(대..
대구시교육청은 체험 중심 안전교육 훈련을 통한 안전의식 함양과 위기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안전체험교실을 본격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안전체험교실은 초등학생들이 재난 유형에 따른 역할체험·대피훈련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재난 대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재난대응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201..
경산시는 불법 고정광고물을 양성화하는 조치를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불법 광고물 양성화 기간으로 정하고, 광고주나 옥외광고사업자의 신고를 받는다. 시의 이번 양성화 대상은 광고물 설치 기준에 적합한 광고물 중 허가 신고를 받지 않은 고정광고물이다. 허가 기간..
계명문화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파란사다리 사업’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들에게 해외연수 경험을 통해 진로탐색의 길을 열어주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2019년 전국 전문대학으..
경북대학교 조윤기 교수(융합학부 의생명융합공학전공)가 2023년 범부처 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과제 대상자로 선정돼 불임증 극복 기술 개발에 나선다. 10일 경북대에 따르면 범부처 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가 재생의료 핵심 원천기술 확보 및 임상 연계를 통한 재생의료 치료제·치료기..
경산시장학회 이사장인 조현일 경산시장은 10일 “시장학회가 대학 진학 장학생 선발 기준을 종전 ‘명문대’에서 ‘국내 대학’ 입학생으로 대폭 변경한 것은 그동안 지역 대학생들이 받은 ‘역차별’을 개선하는 것”이라며 자신의 교육 소신을 밝혔다. 경산시장학회는 지난 3일 올해 장학금 지급 규모를 대폭 늘..
달성군은 지난 7일 달성군 구지면에서 청렴문화 확산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찾아가는 청렴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 구지면장을 비롯한 구지면 직원들이 직접 제안하고 채택된 청렴 표어로 진행했으며,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군은 지난 2월 청렴 실..
대구 달서구는 지난 8일 달서아트센터에서 달서구 아동친화모니터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모집된 아동친화모니터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아동권리교육과 독도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아동역량 강화 및 단원간의 관계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달서구 아동친화모니터단은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
대구시 달서구는 대구서부고용복지센터,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공동으로 2023년 달서구 중장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박람회는 지역 내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다양한 최신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고,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신생공업, 세홍..
대구 북구 칠성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구경란)는 지난 8일 칠성동 별별상상디자인센터(‘공방’)에서 칠성동 주민을 대상으로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자녀와 같이 놀자!!’ 원데이클래스 행사를 시행했다. 이날 시행한 원데이클래스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청렴동영상 시청과 나무트레이 제작을 위한 목공..
대구 달서구는 10일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달서구 보건의료 정책의 기본방향을 제시하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4년 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달서구는 지난해 8월 지역보건의..
달성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2~2023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부문’에서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복지위기가구 발굴실적 및 민․관 협력, 복지사각지대 지원 실적 등 평가를 통해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찾아가는 복지세탁소 △자동차세 부과고지서 및 행정우편봉투 활용한 발굴 홍보 ..
4월 12일은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제1회 도서관의 날이다. 경북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날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특강, 체험프로그램, 독서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1964년부터 시작된 도서관주간은 독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
경북도가 10일 도청 충무시설 종합보고장에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통합방위협의회는 1996년 북한의 강릉 무장공비 침투 후 국가방위요소의 효율적 운용과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이듬해 1월 제정된 통합방위법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경북도지사는 지역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자격으로 지역 내 적의 소규모 ..
경북도는 부부가 함께 육아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3년 5기 경북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한다. 2019년 시작해 올해로 5년째 추진 중인 ‘경북 100인의 아빠단’은 초보 아빠들에게 육아 정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체계적인 아빠 육아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네이버 카페 ‘10..
경북도는 2023년 다문화 정책 방향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으로 정하고 이주여성의 사회진출 확대를 위한 체계적 지원과 다문화자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학습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의 다문화 가구는 1만8058세대 5만7102명으로 전국대비 4.7%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문..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최하는 ‘제20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대구엑스코에서 25개국에서 300개사(1010부스)가 참가한 가운데 오는 12일 개막해 14일까지 진행된다. 대구시가 지난 2004년 ‘제1회 세계 솔라시티 총회’ 개최를 계기로 중점적으로 육성해 온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세계 10대 신재생..
대구광역시는 10일, 오후 2시 서구 평리공원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기’ 건강 캠페인을 개최했다. 만성질환에 대한 지속적인 예방과 집중관리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만큼,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인..
대구시와 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대구 무장애관광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대한민국 청년 장애인, 대구 무장애 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청년 장애인들이 대구 주요 여행지를 실제로 둘러보고 체험한 후, 여행코스 기획안을 직접 작성함으로써 청년 장애인 시선에서 ..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고자 ‘2023년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의 주제는 범죄예방을 위한 우리동네 환경개선 아이디어 △대구시 청렴도 제고 방안 △대구로택시 활성화 방안 등 3건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어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