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과 한우, 누구나 구미가 당기는 최고의 조합이다.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경북 영천시다. 과일의 고장인 영천에서 생산된 와인과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은 영천 별빛한우는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영천시는 매년 ‘영천와인페스타’와..
칠곡군 왜관 로타리클럽은 지난 25일 왜관읍 취약계층을 위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불 20장을 후원했다.이번 물품 지원 행사에 참여한 왜관 로타리클럽은 해마다 도움이 필요한 여러곳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취약계층이 평소 쉽게 구매하기 망설였던 겨울 이불을..
지난 23일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에서 116만1천원, 28일에는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영천시연합회에서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는 지난 23일 영천시민회관에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면서 900여 명의 ..
최근 교육부가 추진한 자립형 공립고(자공고)에 특정기업과 기관의 자녀를 입학시키는 특별전형, 일명 자공고 부모찬스 입학제에 대해 전국 교육청에서는 찬성 의견없이 대부분 반대하거나 우려에도 불구하고 교육부가 무리하게 강행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앞서 교육부는 자공고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담배소비세분 지방교육세 일몰 위기에 따른 국회와 정부의 특단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교육부에 지방교육재정 위기에 대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심각한 우려와..
울진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울진군야생화연구회원 20여 명 대상으로 야생화를 활용한 분경 교육을 했다. 교육에 완성된 작품 중 우수한 분경은 새달 8~10일까지 열리는 ‘2024 죽변항 수산물축제’ 홍보부스에 전시한다. 야생화분경을 포함한 다양한 국화 분재도 함께 ..
청송군 관내 농·축협과 청송군학부모회장협의회는 지난 23~25일까지 “야들아! 아침밥먹자!” 쌀 소비 촉진 계몽운동을 했다.△농협중앙회 청송군지부 △청송농협 △현서농협 △남청송농협 △청송영양축산농협은 지난 14일 청송교육지원청과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MOU)’을 체..
청송은 지금 가을체육대회로 한창이다.군은 전국 및 도 단위 규모 체육대회를 잇달아 열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다.윤경희 청송군수는 “아름답게 단풍이 물드는 가을을 맞아 안전하고 내실 있는 전국 및 도 단위 규모의 체육대회 개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윤 군수..
영덕군민의 1등 안전키김이 스마트 통합관제센터 인기가 상종가다.김광열 영덕군수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치안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과 사회적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김 군수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
주낙영 경주시장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이 중국 시안시와의 자매결연 30주년 행사와 장자제시와의 우호도시 협정 체결을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지난 21~26일까지 6일 일정으로 중국을 찾은 대표단은 이동협 경주시의장, 이상걸 경주상의 회장, 김유식 신라문화유산연구원장도 동행..
울릉군이 마련한 ‘우산국왕 납시오’ 행사가 성황리에 막내렸다.행사는 지난 25,26일 이틀간 울릉도 도동항과 사동항 여객선터미널에서 동해안 해양레져관광 공동 시장조사 행사의 일환으로 열렸다. ‘우산국왕 납시오’ 행사는 울릉도에서 번성했던 고대 해상왕국 우산국을 모티..
안강읍 새마을부녀회원 30여명이 지난 24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에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나눔 행사를 가졌다.행사에는 윤병록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 이상철 안강농협 조합장 및 안강읍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참석했다.이들은 지역 내 35개 마을의 어려운 이웃..
제7회 기북사과축제가 새달 2일 기북면 은천지 수변공원에서 열린다.기북사과축제는 포항시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다.사과 최적의 재배지에서 생산된 기북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주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축제에서 기북면민 노래자랑과 아우..
제279회 울진군의회 임시회가 제8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5분 자유발언을 신청한 임승필 군의원은 “울진군 대학생 장학사업이 재경 울진학사 및 일부지역 대학 기숙사생에게만 혜택을 줘 지원받지 못하는 일반 대학생들과의 형평성 문제가 있음을 지적했..
청도군의회가 조례안 등 주요 안건 31건을 심의·의결했다.군의회는 지난 14~25일까지 총 12일간의 일정으로 제303회 임시회를 열어 2025년도 군정 업무보고를 청취했다.업무보고 대상은 본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사업소, 9개 읍면이다. 각 부서별 성과를 돌아..
영주시의회가 영주댐 주변 종합 개발사업지 등 총 5개 사업장을 방문했다.지난 25일 제287회 임시회 기간 중, 지역의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현장방문에서 영주댐 주변 종합 개발사업지에 방문, 사업 추진 상황과 문제점을 ..
권기훈<사진> 대구시의원은 27일 대구복합혁신센터의 개관 지연과 관련해 서면 시정질문을 통해 대구시의 신속한 공사 추진을 촉구했다.복합혁신센터는 대구혁신도시의 핵심 시설로서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생활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부실시공으로 인해..
경북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삼대(三代)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한다.교육은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가톨릭상지대학교(안동) 등 경북 지역 13개 대학교에서 하는데 대상은 초·중·고 재학생 가족이다.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교육 실시로 ..
제241회 영천시의회 임시회가 제7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24일 11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본회의에서 안건 의결에 앞서 이영우 시의원의 ‘철도 유휴부지 활용’, 이영기 시의원의 ‘익스트림스포츠의 활성화에 대한 제안’으로 5분자유발언이 진행됐다.이영우 시의원은 금..
경북도의회가 캄보디아를 방문했다.도의회 국제친선교류단은 지난 25일 캄보디아 국회를 방문, 수스야라(Suos Yara) 국회 외교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방문단을 맞이한 수스야라 위원장은 금번 캄퐁톰주의회와의 교류의향서 체결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했다.‘2026년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