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 6일 오후 구미대학교 성실관 시청각홀 에서 대학 총장, 시의원, 외식업지부장, 구미맛집 대표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구미 맛집 발굴·육성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특색있는 메뉴와 엄선된 맛으로 정평이 난 지역대표 음식점 중 맛집 컨설팅 과정을 수료한 50개소를 ..
문경시는 지난 6일 점촌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문경중앙시장, 문화의거리 상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권르네상스사업 주민공청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상권르네상스사업은 침체된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소상공인지원정책의 핵심전략으로 추진 중인 국도비 공모사업으로, 2018년 12월부터 시작해..
울진군은 지난 5일 올해 3월부터 운영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무료 급식지원 봉사활동을 근남면 수곡2리를 마지막으로 올해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참!좋은 사랑의 밥차’는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덕열)가 주관하고 있으며 2013년 IBK 기업은행으로부터 차량과 급식비를 후원받아 매주 1회씩..
가축분뇨법 시행(2020년 3월 25일)을 앞두고 영덕군은 농축산과장을 중심으로 8명의 T/F팀을 꾸리고 관계자(환경, 건축, 축협 등) 회의를 열었다. 가축분 퇴비를 농경지에 살포하려면 부숙도 기준을 준수해야하므로 군은 이에 대비하기 위해 부서별 역할분담을 협의하고 협조사항을 당부했다.군은 가축분뇨의 관리 및..
경주시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전국 158개소를 대상으로 사업관리 역량, 사업수행성과, 행정 참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했다.경주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의 우수 기관 성정은 아카데미 운영진의 열정적..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는 ‘2019년 농기계임대사업’ 종합 평가에서 우수상(인력운영 기관상) 수상과 ‘농업기계 교육훈련 사업 종합평가’에서 안전교육사업 부문(개인) 우수상을 수상했다.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8일 강원도 태백에서 열린 전국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종합평가회’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갈..
포항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내 대표 해맞이축제인 제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갖고 준비과정 점검에 나섰다.이날 보고회에는 포항문화재단과 축제 관련 부서, 경찰서, 소방서, 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축제 추진계획 보고 및 축제장 ..
경주시는 시정 소식지 ‘아름다운 경주이야기’가 9일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기획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기업의 내·외부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대구지역 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연말을 맞아 소비심리에 불을 붙이기 위해서다. 겨울은 선물 수요가 집중하는데다 구매 단가가 높은 패딩, 코트 등이 잘 팔리는 만큼 일 년 중 가장 매출 비중이 높은 시기다.동아백화점 쇼핑점은 이달 올젠·에디션·지오지아·앤드지 등이 참여하는 ‘동아쇼핑점 단..
대구시 중구는 대구패션주얼리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 지역특화발전 특구 시상식·성과교류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대구패션주얼리특구의 운영 성과 우수특구 선정에 따른 것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국의 지역 특구 194곳에 대한 운영성과 평가를 진행했으며 대구패..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위원장 김정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동환)와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에 연말연시 소외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6일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에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동들을 위한 선물구..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전국 자원봉사 관계자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뮤지컬 공연 등 다채로운 오프닝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유공자·단체·기업에 ..
포항시는 지역의 광물인 ‘떡돌(벤토나이트)’를 메디컬 점토로 개발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시는 기능성 점토 소재 개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오는 2021년까지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와 함께 160억원의 예산을 들여 ‘기능성 점토광물 육성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시는 이 사업 추진..
하회별신굿탈놀이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신청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경북 안동시의 세계유산 그랜드슬램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9일 안동시 등에 따르면 문화재청은 지난 6일 ‘문화재위원회 세계유산분과-무형문화재위원회 연석회의’를 열고 ‘한국의 탈춤’을 2020년 신청 대상으로 최종 선정했..
경북도와 경북교육청의 청렴도가 모두 지난해보다 1등급 낮아져 4등급이 됐다.9일 발표된 국민권익위의 2019년 청렴도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북도는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정책고객 평가 등을 합한 종합청렴도에서 지난해 3등급에서 올해는 전체 5등급 가운데 하위권인 4등급으로 낮아졌다.4등급 이하를 받은 광역 지자체..
‘공무원 갑질’로 물의를 빚은 더불어민주당 민부기 대구 서구의회 의원을 상대로 공무원노조가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에 진정을 냈다가 취하했다.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구경북지역본부 서구지부(노조)는 9일 노조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민 의원에 대한 권익위 진정을 취하하기로 결정했다. 12일로 예정된 권익위..
경북교육청이 내년 1월부터 각급 기관과 학교가 무분별하게 비정규직을 채용하는 것을 막고자 '비정규직 채용 사전심사제'를 시행키로 했다.9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 제도는 각급 기관과 공립학교가 비정규직 근로자 채용을 희망하면 심사를 거쳐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채용을 승인하는 제도다.심사대상..
포항지역 건설업체인 삼도주택이 부실시공으로 인해 12억5000여만원대의 아파트 하자보수 소송에서 패소했다. 이 같은 재판 결과가 확정되면 아파트 하자보수 배상 규모로는 경북에서 최고액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대구지법 포항지원 제2민사부(재판장 임영철 부장판사)는 포항시 우현동 S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삼도주택..
내년 경북교육청의 예산이 올해보다 0.8% 늘어나는 데에 그쳐 예산 운용에 어려움이 있을 전망이다.경북교육청에 따르면 9일 경북도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결정된 내년도 교육청의 예산 총규모는 올해의 4조5377억원보다 0.8%인 384억원이 늘어난 4조5761억원이다. 올해 본예산이 지난해보다 10.6%인 4300여억원..
대구교육청은 2019학년도 겨울방학 기간(2020년 1월~2월) 중 258억원을 투입해 88교를 대상으로 석면 제거 공사를 시행한다.시교육청은 당초 교육부 석면 제거 교부금 156억원에 자체예산 102억원(65% 증액)을 추가 투입할 예정으로,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면 대구지역 학교 석면 보유면적은 12.3%까지 감축될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