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시대 포항에서 첫 3선시장이 나왔다.그가 바로 이강덕 포항시장이다.3선 위업을 이룬 이강덕 시장이 10년째 시정을 이끌고 있다.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민선 8기를 맞은 지자체들이 이제 반환점을 돌고 있다.높은 금리와 정부의 건전재정 속에 지역경제..
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1박2일간, 영덕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취약계층 4가정 12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교육복지안전망 동고동락 가족 캠프 ‘여름 안에서’를 실시했다.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가족 캠프는 상주교육지원청(중심)과 의성교육지원..
영천시는 5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 이용 아동, 종사자, 내빈 등 230여 명과 함께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제1회 영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올림픽’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체육대회는 영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첫 체육대회로, 캥거루 달리기, 색판뒤집기, ..
도심 속 휴양지 ‘2024영주 시원(ONE)축제’가 지난 4일 저녁 폐막공연에서 ‘영주(시)가 하나(one)되는 시원한 화합의 장’을 연출하며 마무리됐다.이날 뉴진스님이 진행한 ‘힙한영주’ 공연은 축제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과 출연자가 함께 뛰고 즐기는 장관 속에 ‘축..
의성군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4년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지원 공모사업에서 신규 주민사업체 6곳으로 전국 최다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내어 최대 5년간 국비 6억여원을 확보하게 됐다.‘관광두레’는 지역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체험이나 식음, 기념품, 여행, 숙박 등의 ..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은어야 놀자! Let’s go 봉화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됐던 제26회 봉화은어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축제는 지난달 27일부터 8월 4일까지 펼쳐졌다.이번 축제는 작년 수해 피해로 개최가 취소됐던 아픔을 딛고 만반의 준비를 해 맨손잡이..
성주군은 지난 3일 성밖숲 일원에서 '트윙클 성주! 캔들라이트 키즈콘서트'를 개최해 ‘강소형 야간관광 특화도시’ 도약의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가족 친화 야간콘텐츠 확충으로 저출생 극복 및 지역소멸대응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별처럼 반짝이는’..
영천시 대창면은 5일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서는 폭염의 기본적인 이해에 대한 교육과 함께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 노인일자리 근무자들이 건강을 지키고 혹시 모를 위험에 즉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
성주군 금수강산면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아름다운 선바위 계곡 등에서 새로이 시작한 금수강산면 명칭변경을 홍보하고,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도 알리는 등 ‘금수강산면 알리기 캠페인’을 펼쳤다.이번 캠페인은 ‘금수강산은 우리가 알린다, 금수강산면의 힘찬 시작을 위하여’라는..
청도군은 6일부터 31일까지 문화관광 공식 SNS를 통해 ‘이 구역 홍보왕은 나야 나!’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청도군의 대표 여름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 증대와 SNS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행사 ..
울진군은 오는 16일까지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2024년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금년 10월 내 완료를 목표로 진행중이며 총사업비는 각 사업별 음나무 4억2800만원..
울릉의 전략 축제로 자리 잡은 해변가요제가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한 여름밤의 잊지 못할 추억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사회단체 울릉청년단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35회째를 맞아 지난 2~3일 양일간 저동항 야외특설무대서 한 여름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초청가수 공..
영양군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이 당초 224위(226개 자치단체 중)에서 70위(24년 7월 기준)로 도약했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은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이 2024 파리올리픽에서 연일 선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배드민턴의 성지라 불리는 청송군에서도 다음 세대의 스타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청송에서 시행되는 이번 전지훈련은 8월 1일부터 18일까지 연령별 U-15 청소..
영덕고등학교 축구부가 강호 울산 학성고FC를 꺽고 1982년 창단 이래 처음으로 전국대회 왕좌에 올랐다.지난 2일 경남 고성군에서 열린 제61회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결승전에서 영덕고는 울산 학성고FC를 3대2로 제압했다.영덕고는 대회 조별 예선을 조 1위..
영양군은 지난 1일부터 영양군에 처음 전입오는 세대에게 “영양웰컴전입꾸러미”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5년 간 영양군 전입 사실이 없는 전입 세대에게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정보제공 및 군민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영양군 6개 ..
청송군은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의미한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스마트폰과 물리적인 거리를 두는 습관을 독려하고자 ‘스마트폰과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점들에 대해 청소년들과..
주낙영 경주시장이 '화산더위'에도 무척 바쁘다. 연일 지속되는 역대급 폭염에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에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기 때문이다.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세계 최고 정상을 위한 PRS(Presi..
경산시 남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남천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3분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 2분기 활동보고 및 2024년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 추진 등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냉장고 정비지원, 이불빨래 지원 사업 등의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