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 시청주변의 만성적인 주차 불편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 붙이고 나섰다시에서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주차장 부족에 따른 민원 불편 해소를 공약사업으로 정해 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이를 위해 시청 앞 경북선 철도의 복개와 인근 사유지 매입등 다양한 방안을 가지고 검토를 추진해 왔으나, 토지매입 비용이나..
문경새재에서 열리고 있는 2019 문경찻사발축제 현장에 오는 18일부터 개최되는 ‘2019 문경에코랄라 세계인형축제’ 홍보를 위한 포토존이 마련돼 축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인형축제는 오는 18-26일까지 9일간 문경에코랄라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9 문경에코랄라 세계인형축제’는 ..
의성군은 지역사회복지 실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을 위한 ‘의성군종합지원센터’를 5월중 준공한다고 밝혔다.지난해 7월에 착공한 의성군종합지원센터는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의성읍 후죽리 431-11번지 일원에 연면적 1368㎡규모로 주요시설, 제조업소, 창고시설 3개동으로 조성한다.주요시설은(지상3층, 연..
상주시는 임산물의 수요증가와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2019년도 산림소득증대사업에 20억원을 투입한다.산림소득증대사업은 단기소득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시설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임업인의 소득향상 도모, 시설의 현대화·규모화로 임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 등 ..
영덕군은 7-30일까지 군청 1층 로비에서 ‘작전명 174 장사상륙작전 및 6.25 한국전쟁 사진전시회’를 연다. 2019 을지태극연습과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군민 안보의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사상륙작전은 인천상륙작전의 양동작전으로 1950년 9월 14일 ‘작전명 제174호’로 수행했다. 한국전쟁 당시 영덕군..
울릉군은 저출산 및 인구절벽 현상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인구감소의 위험성을 주민에게 알리고 출산·양육의 긍정적 인식개선을 위해, 어린이날 행사와 연계한 ‘저출산 극복 릴레이 캠페인’을 지난 3일 한마음회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복한 육아 지원’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제작·배부하고 가족들..
울릉군은 10일부터 하절기 ‘농어촌버스’ 노선을 개편해 운행한다고 밝혔다.현재, 울릉지역 농어촌버스는 도동을 기종점으로 하는 일주도로 양방향 노선과 도동-저동-봉래폭포, 천부-나리분지, 천부-석포 3개 지선을 운행하고 있다.이번 ‘농어촌버스’ 노선개편은 일주도로 준공에 따른 교통량 증가와 하절기 관광객 등 ..
포항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구축 선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3억5000만원(국비 1억7500만 포함)을 확보해 국민안심화장실 개선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CCTV, 비상벨 설치, 안심스크린 설치 등 안전장치가 설치되지 않거나 시설 노후로 인한 시설파손, 작동 오류인 시설 및 장애인..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가 안방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 확정을 노린다.김도훈 감독이 이끄는 울산은 7일 오후 7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시드니FC(호주)와 2019 AFC 챔피언스리그 H조 5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울산은 리그 최근 세 경기에서 1승2패로 다소 주춤하다. 지난 4일 포항 스틸러스와 ..
지역 드론 저변 확대 및 드론 축구 등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 ‘제1회 경주 드론축제 및 경주 드론축구단’ 창단행사가 2000여명의 시민들의 환호와 박수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지난 5, 6일 이틀간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페스티벌에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고영관 경주드론..
울진군은 지난 3일 영광군청에서 개최된 제26차 원전소재 지자체 행정협의회(울진군, 경주시, 기장군, 영광군, 울주군)에 참석, 공동 현안사항을 협의하고 중앙부처 및 관련기관에 건의하기로 했다.이번 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사용 후 핵연료 정책 재검토 관련 건의 △민간환경감시 예산 지자체 분담 철회 건의 △..
강정호(32·피츠버그 파이리츠)가 볼넷으로 역전승을 견인했다.강정호는 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홈경기에 교체 출전, 1타수 무안타 1득점 1볼넷을 기록했다.1-1로 맞선 연장 10회 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대타로 나온 강정호는 ..
포항시와 영남에너지서비스㈜는 지난 3일 포항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고정연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이준영 시의원 및 10여명의 기관·단체 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 구룡포 지역 도시가스 배관망 설치를 위해 사업기간, 사업구간, 사업비 부담 등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
경주시는 시가지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경주IC~터미널간 형산강변 도로개설 공사를 본격 추진 한다총사업비 470억원이 투입되는 강변로 개설공사는 황남대교(길이 120m)와 도로개설 L=2.12㎞를 6차로로 건설하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토지보상과 문화재발굴조사를 완료했으며 지난 1월 139억원의 사업비로 황남대교..
‘추추트레인’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3안타를 날렸다.추신수는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홈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출전, 4타수 3안타 1볼넷 1타점 2득점을 기록했다.맹타를 날린 추신수는 시즌 타율을 0.328로 ..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8일까지 지하 2층 식품관 특설매장에서 ‘사랑과 감사 플라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감사의 선물인 프리저브드 센터피스를 1만5000원에 선보이며 허브 카네이션을 2만5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지하 2층 플라워숍 멜리아 매장에서는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제작 가능한 생화 꽃 주문 예약도 받고..
무명에 가까운 미국 출신의 맥스 호마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웰스파고 챔피언십(총상금 790만 달러)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했다.호마는 6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있는 퀘일 할로 클럽(파71·7554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묶어 4언더파 67타를 쳤다.그는 합..
‘빨간바지’ 김세영(26·미래에셋)의 연장 불패는 계속된다. 김세영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8승에 성공했다. 김세영은 6일(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인근 데일리시티의 레이크 머세드 골프클럽(파72·6551야드)에서 열린 LPGA 투어 메디힐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3오버파 75타를 쳤다. 최종합계 7언..
조지훈 시인의 고향인 일월면 주실마을에서 4일부터 열린 제13회 조지훈예술제가 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의 지성’이라는 주제로 영양군이 주최하고 ㈔한국문인협회 영양지부가 주관해 개최한 이번 예술제는 조지훈 전국백일장 및 사생대회, 조지훈 시 낭송 퍼포먼스, 시인 조지훈의 작품을 만나보는 문학..
DGB대구은행은 ‘DGB대구은행파크’ 개장 기념과 대구FC 우승을 기원하고자 지난 3일부터 프로축구팀 대구FC의 시즌 성적에 따라 우대이자율을 지급하는 ‘특판DGB대팍예금’을 판매한다.‘특판DGB대팍예금’은 1인당 100만원 이상 최고 5000만원 한도로 총 판매한도 5000억원까지(특판DGB홈런예금 한도포함) 한정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