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말레이시아 자동차·로봇·IoT 진흥원(이하 MARii, CEO 다툭 마다니 사하리)는 지난 1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한국과 말레이시아 양국의 로봇산업 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양 측은 이날, MARii가 주최하는 ‘Malaysia Auto Show 2019’ 전시장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고,..
15일 오전 대구 달서구 두류동 신흥초등학교 강당에서 4~6학년 학생 22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장애인 체험교실’에서 학생들이 휠체어를 타고 경사로를 이동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정재(포항 북구) 의원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직자 임명식에서 황교안 대표로부터 중앙재해대책위원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20대 국회 임기 중 3번째 원내 대변인으로 선임돼 현재 원내 부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다. 현재까지 자유한국당 대표 경북지역 특별보좌관과 방송장악저지특별위..
창립한 지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새로운 10년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비전선포식을 갖고 52만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명품공단으로 다시 도약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시민 행복을 창출하는 효율적 시설관리’라는 미션으로 지난 11일 임직원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0년..
원전해체연구소와 중수로해체기술원이 오는 2021년 하반기에 설립된다. 이를 위해 원전·중수로 해체연구소 설립준비단이 다음달 출범함으로써 연구소 역할 일부를 조기에 수행한다.(관계기사 3면)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 국내 최초 해체예정 원전인 고리 1호기 현장에서 ‘원전해체연구소 설립 양해각서(MOU) 체결식’이 열..
대구도시공사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공사는 이번 채용에서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선발을 위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능력중심 채용 제도를 도입했으며 채용 전 과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신입사원 모집 인원은 업무직 3명과 기술직 4명(건축 1, 토목 2, 기계 1)으..
경수로 원자력발전소해체연구소(원해연) 유치가 실패로 돌아가자 경주시민들의 실망과 반발이 쏟아지고 있다.정부가 경수로 원해연 입지를 부산·울산 접경지로 확정하고 경주는 중수로 원해연 설립이라는 결정을 내리자 시민들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 보는 격”이라며 허탈감과 함께 “배신감을 느낀다”는..
지난해 국민연금 재정 계산 당시 최근 저출산과 고령화 추세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는 지적에 정부가 지난달 나온 인구추계 결과를 가지고 다시 재정추계를 진행키로 했다.통계청이 생산가능 인구는 줄고 노인 인구가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측한 상황에서 2057년으로 예고됐던 국민연금 소진 시점이나 미래세대 ..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15일 오전 본사 5층 상황실에서 티웨이항공과 ‘도시철도 연계 대구공항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구공항 접근성 개선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도시철도 1호선 아양교 역사에 대구공항 취항 국제선 홍보 △공항이..
50만여평의 택지개발이 추진 중인 경산시 대임지구내의 역사문화 보존지역 10만여평에 대해 문화재청이 건축행위 때 ‘개별심의’를 받도록 대폭 건축규제를 강화해 개발사업 차질이 우려된다.문화재청은 대임지구내의 ‘경산 임당동 고분군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건축행위 등에 관한 허용기준 조정안’을 지난 3일 고시했..
학교 교비를 변호사 선임 비용으로 사용한 혐의로 이호성 전 영남이공대 총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대구지검 금융·경제범죄전담부(부장검사 홍종희)는 15일 횡령 혐의로 이 전 총장을 불구속기소했으며 5년의 공소시효가 지난 사립학교법 위반 혐의는 적용하지 않았다. 검찰에 따르면 이 전 총장은 2013년부터 2014년까지 ..
영덕군은 쾌적한 생활환경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조성을 위해 쓰레기 상습불법투기 및 민원발생 지역에 처음으로 ‘말하는 이동식 CCTV’를 설치·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동식 CCTV는 200만 화소 카메가 2대가 원하는 지점을 조정해 촬영하는 최신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무단투기자가 센서에 감지되면 자동으..
지난해 사상 최악의 영업손실을 본 대구백화점(회장 구정모)이 실적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자산 매각에 나섰다.15일 지역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구백화점은 대구시 중구 동성로 2가 등 15개 부동산에 대한 매각을 진행 중이다.이번 매각 대상 부동산 장부가액은 138억원이다. 업계에선 백화점 측이 부진한 실적 속에 관리·..
울릉군은 도동2리 까끼등마을 정밀안전진단용역결과 긴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D등급으로 판명났다고 15일 밝혔다.군은 이번 용역결과에 따라 까끼등마을 지역을 D등급의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으로 지정·고시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12일 오후 군청에서 까끼등마을 정밀안전진단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한국 야구대표팀이 ‘2019 프리미어 12’ 서울 예선 라운드에서 호주와 첫 경기를 치른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CS)은 15일 서울시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2019 WBSC 프리미어12 서울 예선라운드 WBSC-KBO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대회 일정을 밝혔다. 세계랭킹 3위 한국은 쿠바(5위), 캐나다(10위), 호주(7위)와 C조..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개인 통산 5번째 그린 재킷을 입었다.우즈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 72)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메이저대회 마스터스 토너먼트(총상금 1100만 달러) 마지막 라운드에서 버디 6개, 보기 4개를 쳐 2언더파 70타를 기록했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새 감독의 데뷔전에서 결승 어시스트를 기록, 인상적인 눈도장을 찍었다.구자철은 15일(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코메르츠방크 아레나에서 열린 프랑크푸르트와의 2018~2019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9라운드에서 결승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아우크스부..
홍명보장학재단이 15일 ‘KEB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셰어 더 드림 풋볼 매치 2018’을 통해 얻은 수익금 4900만원을 기부했다. 재단은 소아암 어린이 지원과 지역 복지아동센터 및 장애인 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3600만원, 대한장애인축구협회에 300만원, 서울시 하나복지지역아동센터에 500만원, 무..
프로당구협회(PBA)의 오픈 챌린지 대진이 결정됐다. 6월 출범을 앞둔 선발전 첫 관문이자 동호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PBA 오픈 챌린지’가 17일부터 3일간 서울 SL 당구장에서 개최된다.전국의 아마추어 당구 고수들이 총출동한다. 최연소인 1999년생과 최고령인 1952년생 박용립씨는 46세차다. 세대간 대결..
농림축산식품부의 ‘2019년도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 사업’에 경북에서 전국 최다 인원인 292명이 선발됐다.15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농촌인력의 고령화와 후계인력 급감 등 농업·농촌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6차 산업화와 ICT 기반 첨단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부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해 시작됐다. 경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