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료대란이 심각한 가운데 지방의료 보루인 국립대병원이 환자 수 급감 등으로 상반기 적자 폭이 4000억원이 넘는 등 자본잠식 상태로 고사 위기에 처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회 교육위원회 백승아 의원이 공개한 국정감사 자료 ‘2023년~2024년 상반기 국립대..
대구경찰청(청장 이승협)은 정부가 지원하는 ‘정부미 유통 사업’을 위한 자금을 빌려주면 고율의 이자를 지급하겠다고 속여 지인 4명으로부터 10억 원 상당을 편취한 사기 피의자를 구속했다. 피의자는 고급 외제차로 재력을 과시하면서 소액을 단기 차용하여 다음날 10%의..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16일 서울 삼청동에 소재한 주한베트남대사관(대사 부호)에서 주한베트남유학생총회(회장 응웬 쩐 흥)와 베트남 유학생의 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금융교육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업무협약에는 주한베트남대사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
대성에너지(대표이사 박문희)는 지난 16일 서구 중리동 서부지사에서 도시가스 공급권역인 경산에 있는 장애우 재활자립 기관인 청구재활원에 업무용 차량 2대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차량 후원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청구재활원의 복지사업 운영에 필요한 차량이..
최근 고물가와 김치대란 속에 원산지 표시 위반 사례가 심각한 가운데 정작 교육당국은 단속기관과 학교급식 위반업체에 대한 정보공유 부족, 솜방망이 처벌에 이미 납품해버린 식자재는 사실상 면죄부까지 줘서 위반업체가 다시 수십억원을 납품하는 등 위반업체 관리시스템이 총제적으..
대구시가 동성로 소상공인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주제는 ‘동성로가 피어나다’이다.시는 28아트스퀘어 인근 동성로 공실을 활용, 17~29일까지 이다.김정섭 대구시 경제국장은 “젊음의 성지 동성로에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특색있는 소상공인을 소개하기 위해 팝업스토..
칠곡군의회가 16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 2층 세미나실에서 칠곡군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등 4대폭력 예방·청렴교육을 했다. ‘양성평등기본법’ 과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시된 법정 의무 교육이다.교육은 성..
국내 결혼중개업체들이 계약 해지 때 환급을 거부하거나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하는 사례가 경북에서 크게 늘어나고 있다.2021~2024년 6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국내 결혼중개업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1188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지난해 경북에서는 16건으로 ..
군위군이 지역역량강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김진열<사진> 군위군수는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생활 문화복지 서비스에 접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활력을 꾀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한다. 주민주도의 사업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영천시의회가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의회 제241회 임시회는 15~21일까지 열린다.보건소, 문화관광복지국 순으로 진행된 15일 주요업무보고에서,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내년도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했다.의회는 시정발전을 위한 대..
대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정치참여연수를 했다.연수에서 선거연수원 초빙교수가 '선거와 정치참여'를 주제로 ‘우리나라 선거제도의 이해’, ‘정치참여의 중요성’등을 강의했다.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한 토론을 통해 학생..
의료공백에 더해 진료예약을 예고 없이 당일 취소한 일명 '노쇼(No Show) 환자' 문제가 전국 10개 국립대병원에서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경북대병원의 경우 2년 6개월 사이 집계된 노쇼 환자는 9만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국립대병원이 의료대란과 의료진 공백으로..
학부모 등쌀에, 혹은 스스로 담임을 내려놓는 교사가 3년 사이 3배 가까이 늘어나면서 교원단체가 악성 민원과 무고성 아동학대 신고를 근절하는 보완 입법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은 최근 급증한 담임교사 교체 건수와 관련해 성명을 내 "교권 추..
산림청이 올해 신규로 진행하는 '산사태 대응 연구 사업'에 뷰티기업을 선정, 공공사업이 개인 이익 수단으로 전락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6일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사진> 의원이 공개한 산림청에 대한 국감자료에 따르면 산림청은 올해 초 '산림산업 현장 맞..
임상섭 산림청장이 고개를 숙였다.1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산림청 국정감사에서다.지난해 산사태로 인한 인명피해 속출과 부실한 산사태취약지역 지정·관리 탓이다.임 산림청장은 "소홀했고 잘못됐다는거 인정한다. 산사태로 돌아가셨거나 피해입..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소나무재선충병을 차단하기 위한 근본 대책을 촉구하는 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조경태<사진> 의원은 1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산림청 국감에서 "대구 강원 전남 경남 등지 확산세가 만만치 않..
우리나라 공무원 121만명 중 월급 이외에 연간 2000만원 초과 소득이 있는 공무원이 약 1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중 보수 외 소득월액의 상한선인 연 7억1000만원이 넘는 공무원도 7명에 달해 소득 활동이 있는 공무원들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선금을 주고도 열차를 납품받지 못해 노후열차를 연장운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11일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코레일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은혜<사진> 의원은 "코레일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
단기고용이 만연하는 상황에서 정부의 실업급여 반복수급 제한 정책이 노동 취약계층을 더 어렵게 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박정<사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과 한국노동연구원의 지난해 청년층 고용노동통계에 따르면 청년(15~29세)의 40..
최근 5년 사이 요양병원이 200개소 넘게 문 닫았다. 전국에 의료기관이 5500개소 이상 증가한 것과 대조적이다.65세 고령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는 등 한국도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다.1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미애<사진> 국민의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