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설명절을 앞두고 명품 김천호두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7년 연속으로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은 김천 호두를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주요도시의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의 전광판 및 대중교통을 이용해 김천 호두를 홍보한다.이에 김천시는 서울 명동거리 전..
구미지역 노·사·정 대표가 모여 노동시장 구조개선을 위해 손을 잡았다.구미시는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노·사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사·정 산업평화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선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선포식엔 장세용 구미시장, 이승관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 고병헌 경북경영자총협..
의성군은 사과 생산 농가가 FTA 체결 및 시장개방 압력 가속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싱가포르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해 3월, 11월 2회에 걸친 의성사과 판촉행사의 성과로 의성사과가 꾸준히 수출 선적 길에 오르고 있다고 밝혔다.2018년산 의성사과의 대 싱가포르 수출은 63톤, 약 15만불의 실적을 올리고 ..
▣장세용 시장, 청와대 비서실 방문 등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위해 총력구미시는 지난 25일 경북도 전우헌 경제부지사와 함께 청와대 비서실, 행정안전부를 전격 방문해 수도권 공장 총량제 준수 요구와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구미 유치를 건의했다.장세용 시장은 청와대 비서실에서 강기정 정무수석, 노..
“니 딸은 아직도 결혼 소식 없어? 나이가 벌써 30대 중반인데···”“사귀는 남자도 없는데, 무슨 결혼은?”“아니 눈이 얼마나 높길래 그래?”“눈이 높긴. 평범한 남자가 좋다는데, 그게 그렇게 안 되네” “평범한 거 뭐? 어떤 조건인데?”“집안 화목하고, 직장 안정되고, 담배 안 피우고, 가능하면 교..
언론사는 상하관계가 엄격하다. 조직 문화가 그렇다. 절차와 과정을 중요시한다. 늘상 보고를 하고 지시를 받는다. 이 과정이 틀어지면 난리가 난다. 그 탓에 지겨울 정도로 보고를 하고 선배 지시를 기다리곤 한다.그런데, 지시를 받는 입장에서 볼 때 위에서 내려온 ‘하명’은 상당히 모호한 경우가 많다. 때론 중..
최근 광고나 영화를 보면 미래 우리의 삶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AI(Artificial Intelligence·인공지능)를 통해 개인의 기호와 생활 패턴에 맞춰 정보가 제공되고 인간은 음성이나 동작만으로 가전기기를 작동시킨다.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냉장고가 스스로 그 안에 있는 음식들의 재고와 유통기한을 확인해주며..
한국 봅슬레이 대표팀의 원윤종(34·강원도청)·김진수(24·가톨릭관동대)가 2018~2019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월드컵 6차 대회에서 5위를 차지했다.파일럿 원윤종과 브레이크맨 김진수로 이뤄진 대표팀은 26일(한국시간)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열린 대회 남자 봅슬레이 2인승에서 1·2차 시기 합계 2분13초25..
내년부터 야구월드컵 정규이닝이 9이닝에서 7이닝으로 줄어든다.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은 지난 20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끝난 집행위원회 회의 결과를 26일(한국시간) 공식 누리집에 공개했다.가장 큰 변화는 성인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대회의 정규이닝 축소다. WBSC는 2020년 23세 이하(U-23) 야구월드컵 대회부터 ..
오사카 나오미(22·일본·세계랭킹 4위)가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여자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남녀를 통틀어 아시아 국적 선수로는 최초로 세계랭킹 1위에 올랐다.오사카는 26일 호주 멜버른의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세계랭킹 8위 페트라 크비토바(29·체코)를 2-1(7-6<7-2..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11년간 가슴에 달았던 태극마크를 반납한다. 구자철은 25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카타르와의 2019 UAE 아시안컵 8강전에서 0-1로 패한 후 대표팀 은퇴 의사를 밝혔다.그는 “이번이 내 마지막 대회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과 ..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 우승 실패로 한국 축구는 세계무대로 뻗어나갈 기회를 다시 한 번 날렸다. 아시아에 배정된 2021년 컨페더레이션스컵 출전권이 우리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컨페더레이션스컵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관하는 대륙간컵 대회다. 월드컵이 열리기 1년 전 대륙을 대표하는 8개국이 참가..
비박계인 주호영 자유한국당 의원은 27일 “제가 당대표가 되면 보수대통합을 이룰 수 있다”며 2·27전당대회 당대표 출마선언을 했다. 대구 수성구을이 지역구인 4선의 주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당대표가 되면 외부에 있는 보수세력도 한국당으로 올 수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둔 27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서 시민이 제수용 굴비를 살펴보고 있다.
자유한국당 유력 당권주자인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29일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2·27전당대회 당대표 출마선언을 한다. 황 전 총리측은 “(출마선언 날짜가) 29일이 맞다”며 “정확한 시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당권도전이니 상징적인 의미에서 당사에서 출마선언을 하려 한다”고 밝혔다. 한편 보수권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규제자유특구제도 대구지역 설명회를 오는 2월 1일 오후 2시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연다고 밝혔다.설명회는 오는 4월 17일부터 새로 시행하는 해당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지역 설명회는 오는 30일 오후 2시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열린다.1대 1 맞춤 상담을 ..
청년들의 취직난이 심각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경북지역에서 초등교사 구하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어 대비가 되고 있다.경북도교육청은 2019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초등)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최종 합격자를 28일 오전 10시 교육청 누리집(www.gbe.kr)에 발표한다.선발분야별 최종합격자는 유..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25일 청와대 비서실을 방문하고 대구경북 일자리모델을 통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의 구미 유치와 수도권 공장총량제 준수를 건의했다.<관련기사 10면>전 부지사와 장 시장은 청와대 비서실 노영민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정태호 일자리 수석과 ..
대구시는 대구음식 홍보와 맛집 발굴을 위한 ‘대구식객단’ 70명을 선발하고 28일 위촉식을 가진다. ‘대구식객단’은 대구음식홍보와 맛집 발굴은 물론 위생수준 향상, 음식문화개선 모니터링과 지역 외식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대구음식의 맛지기로 1년간 활동한다.제10기 대구식객단원..
□DGB금융지주◇1급 승격 △HR기업문화부 조사역(부장대우) 정광석 △경영지원실 실장 황병우 ◇2급 승격 △HR기업문화부 부장 장태기 △미래전략부 부장 강정훈 ◇3급 승격 △경영지원실 부실장 안상덕 ◇4급 승격 △DGB경영연구소 과장 김재환 △디지털금융부 과장 김석현□DGB대구은행◇1급 승격 △노변지점장 김원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