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읍은 지난 18일 관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어르신 20명에게 보행보조기 ‘실버카’를 지원했다. 읍 특수시책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보행상의 장애로 나들이에 제한받는 어르신이 많아 어르신의 이동편의성 증진으로 건강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봉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장 장..
예천군은 지난 18~19일 지보면 농은수련원에서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신도시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번 캠프는 도청 신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어머니를 대상으로 모집해 17가구 38명이 참가했다.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는 연 2회 개최되며 신도시 지역 청소년..
화성산업㈜이 지난 2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건립사업 구조분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술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좌는 화성산업 임직원 및 현장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백태순 ㈜두루엔지니어링 대표(건축구조기술사)가 진행했다. 강좌에서는 ‘무량판 구조의 이해와 현..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8일 반월당환승역에서 국가 정보화 전문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합동으로 공공데이터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시철도 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공공분야 데이터의 통합창구인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을 소개하고, 공..
DGB캐피탈은 K-RE100(한국형 RE 100)에 동참하기 위해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구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의 자발적인 재생에너지 사용 촉진과 국내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된 국내 이니셔티브이며, K-RE100의 이행방안 중 하나로서 한전으로부..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건양대학교, ㈜코리아옵티칼, 브이에스티, ㈜에스이티인코퍼레이션과 공동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2023년도 파괴적 혁신 R&D 연계 기획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기존 제품 구현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방식의 제품․서비스의 개념설계, 기..
정부는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한미일 재무장관 회의를 신설해 경제·금융 분야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대중 리스크에 대응해 한미일 공조를 강화했지만 산재한 대외 불확실성 정도에 따라 우리 경기의 향방이 달라질 수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번 한미일 공조 강화를 통해 “한미일..
계명대 동산병원 암치유센터(센터장 도영록)와 계명대학교 암연구소가 지난 18일 시온실에서 암치유센터 국제 심포지엄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12회 차를 맞이한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Advancing Cancer Centers towards the Future’를 주제로, 암 임상과 기초의학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부..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노광수)은 개원 43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7일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교직원과 함께하는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 날(이하, 의료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가톨릭 정신을 사회에 실현하기 위해 1980년 8월 13개 과목 181병상으로 개원(라파엘관)하여..
경북교육청이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본청 충무시설과 실제 훈련 현장 등에서 ‘2023년 을지연습’을 한다. 이번 을지연습은 연 1회 단위의 비상대비 훈련으로 본청과 전 소속기관(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이 참가한다. 지난달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영주, 문경, 예천, 봉화)으로 선포된 시·군의 직속기관과 교..
대구시는 8월 3째주(13~19일) 코로나19 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1960명으로 전주 대비 21.4% 감소했고, 누적 확진자는 149만4852명(해외유입 2839명 포함)이라고 21일 밝혔다. 최근 1주일간 대구 사망자는 6명(일평균 0.9명)이며 사망자 연령대는 70대 1명, 80대 이상 5명이다. 대구 소재 ..
제3회 동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댄스 가요제’가 지난 19일 각산 비나리공원에서 개최됐다. 대구 동구청이 주최하고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문화진흥원, 소극장 달과함께걷다 등이 청소년 협력기관으로 함께 참여했다. 행사는 관내 청소년과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
대구 북구청은 9월 7일 오후 3시, 북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3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9월 강연을 개최한다. 지난 5월 엄홍길 대장, 6월 유홍준 교수의 상반기 강연을 성황리에 마친 ‘2023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가 9월 김상윤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다시 이어진다. 이번 강연에서는 중앙대학교 컴..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광복 78주년을 맞아 ‘조선 왕조의 시작과 자유와 평화를 위한 투쟁 이야기’라는 주제로 ‘3차 어서와! 서울은 처음이지?’ 청소년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18일 대구지역 청소년 및 지도자 43명은 자주 민권과 독립의 역사가 깃든 현장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조선 궁궐..
대구광역시 군위군 소보면 적십자봉사회, 의용소방대를 중심으로 한 자원봉사자 40명이 지난 20일 주택 화재현장 복구에 나섰다. 소보면 내의리의 해당 가정은 전기합선이 추정되는 주택화재로 삶의 터전을 한순간에 잃었다. 불에 탄 벽지와 천장 사이로 건물의 나무 뼈대가 훤히 보였고, 부엌은 시커멓..
대구 중구는 지난 19일 김광석길 콘서트홀(대봉동 6-5)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쉬어갈 수 있는 힐링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한 ‘김광석길 콘서트홀 미디어 플랫폼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광석길 콘서트홀은 2014년 준공된 270석 규모의 개방형 야외공연장으로, 정기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했으..
대구 달서구는 지난 19일 베트남 하노이시 한국 친선협회 대표단이 벤치마킹을 위해 달서선사관 및 월광수변공원 등을 둘러보며, 선사문화의 보고를 경험하고 생태환경 선도도시로서의 성공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시 대표단은 선진지 견학 및 친선교류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는 방..
경북도는 지난 6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 주소정책홍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영상 분야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 17개 시·도에서 제출한 6개 분야 총 72점의 홍보사례를 1차 언론사·광고대행사 등 전문가 심사를 거치고, 2차 인터넷을 통한 대국민 심사로 ..
경북도는 21~2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청도 신화랑풍류마을에서 ‘경북-전남 대학생 새마을 동행’행사를 개최했다. 경북-전남 대학생 새마을동행은 올해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신규 사업으로 경북-전남 새마을동아리 대학생의 상호 친선 방문 및 협력을 통해 젊은 세대 간 소통으로 새마을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경북독립운동기념관(관장 한희원)은 국가보훈부가 제78주년 광복절 계기로 추가 독립유공자로 발표한 100명의 독립유공자 중 경북(대구) 출신 19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은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이 가장 활발했던 지역으로 이번에 독립유공자로 선정된 19명이 서훈을 받으면서 경북(대구)의 독립유공자는 247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