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환영(60) KBS 사장이 '청와대 외압 논란' 등에 대해 해명할 예정이던 기자회견이 무산됐다. KBS는 19일 "기자회견을 내부 사정으로 부득이 취소한다"고 밝혔다. 회견에 앞서 예정됐던 길 사장과 '사원과의 대화'도 취소됐다. 길 사장은 이날 오전 출근 저지에 나선 KBS노동조합·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새..
(사)독서르네상스운동(상임대표 한국방송통신대 조남철 총장)은 2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책 읽는 나라 만들기'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정옥년 가톨릭대 교수가 기조발제를 하고 이형호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기반국장이 '독서문화진흥 기본계획(2014~2018)>의 구체적 실현 전략과 방안’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19일 '장애인 경제활동 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 장애인 고용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4년 장애인 경제활동 실태조사'는 만 15세 이상 등록장애인 80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의 취업, 실업 등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다. 조사는 7월6일까지 진행된다.'..
정숭호 / 언론인친구 = 친척이 안산에서 식당한다고 했지? 요즘 타격이 좀 있겠네?나 = 응, 손위동서가 단원고에서 그리 멀지 않은 먹자골목에서 밥집을 하는데, 손님이 부쩍 줄었다네. 식당만이 아니라지. 동서가 나가는 헬스클럽에도 전만큼 사람이 없고 부근 대형 마트도 한산하다는 거야. 장사 안 되는 게 눈에 ..
김국진 / 고령경찰서 여성청소년계112신고 전화는 위급하고 긴박한 상황에서 경찰의 도움을 요청하는 국민과 경찰의 오랜 약속이고 가장 손쉬운 통신 수단이다. 언제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2로 신고하면 즉시 현장 출동하는 경찰 활동의 가장 기초적이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망과도 같은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
해양수산부가 매월 16일을 '해양안전의 날'로 정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달 16일 발생한 세월호 참사를 교훈 삼아 해양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자는 취지일 것이다. 해수부가 국회에 제출한 해사안전법 개정안에도 '해양안전의 날' 지정 근거가 명시돼 있는 모양이다. 시행령에 구체적 방..
등록 마감된 6·4 지방선거 후보자 8551명 가운데 3433명이 전과자로 드러났다. 이는 10명중 4명꼴로 적잖은 숫자다. 광역단체장 후보자 61명 가운데 28명도 전과 기록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집회시위법, 국가보안법 위반자야 그렇다 치더라도 음주운전, 도굴, 폭력, 상해, 마약, 매춘 등의 전과자가 수두룩하다. 병역 ..
대구한의대 제약공학과 박종필 교수의 연구가 올해 미래창조과학부 중견연구자지원사업 핵심연구과제에 최종 선정됐다.이로써 박종필 교수는 '난검출성 대장암 및 대장용종 조기진단을 위한 펩토머(peptomer)기반 분자인식자개발'연구 과제로 오는 2016년까지 3억여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대학측은 이 기간 박 ..
경북교육청은 지난 16일 2014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160명 선발에 3011명이 지원해 평균 18.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19일 밝혔다.모집분야별 경쟁률을 살펴보면 교육행정직 일반의 경우 93명 모집에 1702명이 지원해 1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사서직 일반의 경우 11명 모집에 99..
경북교육청은 19~28일까지 농어촌 전원학교 육성사업에 대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농어촌 전원학교 사업은 면단위 학생수 60명 이상 200명이하 초.중학교에 학생 맞춤형 교육내실화를 목적으로 학력증진, 특기적성계발, 맞춤형돌봄 프로그램 중심으로 학교 및 지역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계획. 운영하고 있..
2014년도 대구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 공채가 평균 29.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총 63명을 모집하는 이번 신규공채에는 1878명이 최종 지원했으며 가장 많은 인원이 지원한 교육행정직렬(일반)에는 46명 모집에 1595명이 지원해 3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대구교육청 측은 "2013년 이전까지 3~5년 주기로 신규공..
경북도교육청은 이달 말까지 '난치병 학생 돕기' 성금 모금을 실시한다.경북교육청은 지난 2001년부터 전국 최초로 지역의 난치병 학생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성금 모금을 벌여왔다. 이를 통해 지난달까지 지역의 난치병 학생 1086명에게 모두 84억10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했으며 이 가운데 102명이 완치돼 건..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운영 중인 파랑새다문화복지센터와 대구보건대 안경광학과 총동문회는 지난 18일 대구시 대명동에 파랑새다문화복지센터에서 대구 다문화가족 130여 명에게 무료 안경지원사업을 실시했다.다문화가족에 맑고 밝은 세상을 보여 주자는 취지로 전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을 위..
경북대가 최근 대구·경북의 건설교통 분야 R&D허브 역할을 담당할 대경권 건설교통기술 지역거점센터 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국토교통부 산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추진하는 건설교통기술 지역거점센터는 권역별로 지역거점 연구조직 및 지원시스템을 마련, 지역단위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특..
동양대가 19일 인성교육관 현암정사(玄巖精舍)에서 성년이 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관례(성년례)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1994년 출생자 중 각 학부(과)를 대표해 25명이 참석해 남자에게는 관(冠)을 씌우는 관례(冠禮), 여자에게는 쪽을 찌고 비녀를 꽂는 계례(?禮)가 선보였다.성년이 되는 학생들은 관례 ..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는 지난 16일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을 초청, 제15회 DGIST 리더십 강좌를 가졌다.이날 강좌에서 김영훈 회장은 ‘세계에너지 시장과 국제협력’ 주제로 글로벌 에너지 협력체계 구축 필요성, 과학기술 인재가 함양할 리더십에 대한 강연이 펼쳐졌다.김 회장은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에너..
계명문화대가 개교 52주년을 맞았다. 지난 16일 오전 대학 쉐턱홀에서 정순모 법인 이사장을 비롯, 교직원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52주년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계명문화대 김남석 총장은 “점점 어려워지는 환경 여건에서도 대학 구성원 모두가 맡은 바 역할과 책임을 다해 감사하다”면서 “어려울수록 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4월 14일 (주)KT&G를 비롯한 담배회사를 상대로 537억원을 청구하는 흡연피해 손해배상청구를 흡연 피해자를 대신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에 따르면 담배는 4800여 종의 화학물질과 69종의 발암 및 발암 의심물질로 구성이 되어 있고 공단 빅데이터를 ..
5월 19일자 6면 6·4 지방선거 새누리당 정상구 청도 제1선거구 도의원 개소식 후보자 사진이 남유진 구미시장 후보로 잘못 나간점 사과드리며 바로잡습니다.
정수성 국회의원이 19일 최양식 경주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후보와 선거 사무원들을 격려하고 필승을 다짐했다.정 의원은 이날 지지자 등이 모인 가운데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새누리당 후보들이 100% 당선될 것”라며 “이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 바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경선과정에서 나타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