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가 28일 오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중회의실에서 ‘지속 가능한 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와 학생의 유네스코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제 목표 달성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서는 지속가능발전..
지역업체인 밀레니엄 인텍(대표 지준일)은 자사 제품인 에코폴딩박스 345개(800만 원 상당)를 6~7월 집중호우 및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써달라며 28일 경북도에 전달했다. 지준일 대표(북삼 라이온스 클럽 회장)는 “집중호우와, 산사태, 태풍까지 인력으로는 어찌할 수 없는 천재지변을 겪은 ..
경북도는 28일 포항복합문화센터에서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도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방사능·수산·식품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수산물 안전진단 세미나를 개최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해 수산물 소비 둔화와 어업인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와 전문가가 함께 수산물 안전에 ..
경북도는 28일 도청 화백당에서 ‘K- 디아스포라 재외동포 청소년-리더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을 방문한 K-디아스포라 재외동포 청소년 44명은 이철우 도지사를 예방하고, 한국 전통문화체험의 일환으로 성년례 행사에 참여했다. 방문단은 6개국(미국·호주·캐나다·영국·남아공·러시아) 44명으로 8..
경북도는 지난 24일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포항TP)’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로부터 ‘신재생설비 연료전지 시스템 분야 KS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는 한국에너지공단의 KS인증 위탁시험기관으로서 국가표준에 근거해 고정형 및 이동형 연료전지 시스템 분..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가 주관하는 8월 ‘대구청년을 위한 강연’이 29일 오후 7시 수성대학교 젬마관에서 김지윤 좋은연애연구소 소장의 ‘너와 나의 적정 거리 관계 매뉴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지윤 소장은 좋은연애연구소를 운영하며 소통·동기부여 분야에서 저명한 강사..
대구광역시는 29일 오후 1시, 수성구 범어도서관에서 산림청·경상권 지자체 가로수 담당자들과 함께 도심 내 가로수의 올바른 관리와 안전성 강화 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개최한다. 대구시에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산림청이 주관하여 전국 지자체 가로수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가로수 조성·관리 ..
대구광역시 자율방재단 연합회 및 구·군 방재단 50여명은 지난 25일 제6호 태풍 카눈이 할퀴고 간 군위 피해지역을 찾아가 복구에 힘을 보탰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군위군은 제6호 태풍 ‘카눈’에 의한 집중호우로 하천 제방 유실, 도로·농가·농경지 침수 등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대구시 자..
대구광역시는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2023년 대구여성 창업스타전’ 최종 수상자 10팀을 선정하고, 오는 9월 1일 오후 4시 여성UP엑스포 현장인 엑스코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제3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은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대구지역 예비 및 새내기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 15일부..
대구광역시는 ㈜대동모빌리티와 함께 대구미술관에서 도슨트 체어로봇(자율주행 이승로봇)을 활용한 이동약자의 전시관람 지원 서비스 실증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승로봇은 거동이 불편한 이동약자가 필요한 장소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로봇이다. 해당 사업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국가공모사업으로 20..
초등학교 개학날인 28일 오전 대구 중구 대구초등학교 3학년2반 학생들이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손을 흔들며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사진출처=뉴시스>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 23곳이 45일 간의 운영을 마치고 모두 폐장했다. 28일 경북도에 따르면 올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도내 해수욕장을 찾은 방문객은 총 68만3805명으로 지난해 53만5693명에 비해 약 27.6% 증가했다. 시군별 방문객은 포항시가 지난해 23만4893명에서 28만5255명, 경주시가 8만1784명에서 10만9989명, ..
홍준표 대구시장은 28일 대구-광주 간 ‘달빛고속철도’ 건설을 반대하는 목소리에 대해 “마치 경부고속도로를 반대한 당시 야당들 태도와 비슷하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모 유력 일간지 사설에 지금 88고속도로도 한산한데 경제성 낮은 달빛고속철도도 건설하려 하느냐고 질타하는 기사를 봤다”며 ..
대구·경북 제조 기업들의 체감경기는 소폭 상승했지만, 비제조업 기업들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의 ‘8월 대구·경북 지역 기업경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제조업 업황 BSI는 65로 전월 대비 1p, 다음 달 업황전망 BSI 66으로 3p 각 상승했다. BSI(Business Survey Index)는 현재 경기..
대구시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하 TK신공항)과 대구 동남권을 연결하는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를 민간투자 방식으로 신공항 개항 시기에 맞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도로는 대구 동남권(동구, 수성구 등), 경북 동남권(경산, 청도 등) 주민들의 신공항 이용 편리성 제고, 군위군 편..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취임으로 시작한 방통위 6기가종합편성채널, 보도전문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재승인 심사제도를 본격적으로 손질한다. 지난 5기 때 종편, 보도PP 중 일부 방송사 재허가·재승인 여부 심사 과정에서 공정성이 훼손됐다는 지적이 있어 새로운 규제 체계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28일 방통위..
감사원이 현직 교원 등 공교육 종사자와 사교육 업체가 유착하는 이른바 ‘사교육 카르텔’감사에 착수한다. 감사원은 28일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교원 등의 사교육 시장 참여 관련 복무실태 점검’ 실지감사를 이달 말 착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감사원 사회·복지감사국장을 단장으로 35명 규모로 ..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이번 주 막을 올리는 9월 정기국회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워크숍을 통해 전열을 정비했다. 민생 중심의 입법과 예산으로 민주당의 역량을 증명하고, 국민적 의혹이 있는 사안들에 대한 진상규명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바로잡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민주당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한덕수 국무총리에 “추석 물가 안정에 최우선 역점을 둬 달라”고 당부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한 총리와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례회동을 하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의 물가 안정 지시는 추석을 한 달 앞두고 이뤄진 것이다. 현재 ..
경주시 특허 기술인 ‘봄철 원예작물 서리피해 방지시설’이 전국적으로 보급 된다. 시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노지 과수의 서리 방지 장치’ 기술이전 통상실시 계약을 서연바이텍과 체결했다. 실시기간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이다. 이 특허(특허번호 제10-2374862호)는 온도가 영하로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