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6회 방재의 날’ 행사에서 2019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으로 최병식<사진> 경주시 건설과장(前안전정책과장)이 녹조근정훈장을 받았다.최병식 건설과장은 1980년 1월부터 현재까지 39년 동안 경주시에 근무하며 항상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행정 일선에서 각종 재난..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은 5월 25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3·1 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무궁화 평화대상 시상식에서 의회 의정 활동 부문에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김형민 의장은 기초의회 5선 의원으로 제3대 후반기 의장에 이어 ..
울진은 지난 25일 군민의 건강증진 및 군민화합,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41회 군민건강걷기 대회’를 울진읍 연호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울진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오전 10시에 연호공원을 출발해 남대천산책로, 은어다리, 염전주차장 까지 왕복 6km 코스로 진행됐다.이번 코스는 비교적 경사가 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이 시즌 7승을 달성했다.류현진은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의 PNC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6이닝 10피안타 3탈삼진 2실점 투구로 승리투수가 됐다.5월 들어 난공불락의 투구를 선보였던 류현진은 이날 다소 불..
경주시에 대학연합 기숙사가 들어선다. 경주시에 소재한 대학교 학생들의 기숙사 부족문제를 해소하고 맞춤형 복지체계의 구현과 명품교육도시 경주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시는 지난 24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경주대(총장 권한대행 김규호), 동국대(총장 이..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수원 삼성이 K리그 통산 400승 달성을 다음으로 미뤘다.수원은 26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19 13라운드에서 0-0으로 비겼다.지난 12일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11라운드에서 3-1로 승리하며 통산 399승째를 달성한 수원은 이번에도 400승 달성에 실패했다. ..
포항 지열발전 부지의 안전한 관리방안 마련을 위해 정부가 구성한 ‘포항 지열발전 부지안전성 검토 T/F’(이하 T/F)가 지난 24일 포항시청에서 2차 회의를 가졌다.이날 회의는 T/F의 발족 취지가 포항지진을 발생시킨 지열발전 부지의 사후관리인 만큼, 부지가 위치한 포항에서 회의를 개최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는 삼성 라이온즈가 박한이의 끝내기 안타에 힘입어 키움 히어로즈에 4-3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1-3으로 끌려가던 삼성은 6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김성훈이 우월 솔로 홈런(시즌 1호)을 작렬해 1점차로 따라붙었다. 2017년 1군 무대에 데뷔한 김성훈의 데뷔 첫 홈런이다.이후 추가..
▣ 편집국/지방부◇승진 부국장 김형삼
포항시는 영일대와 월포해수욕장은 다음달 29일, 구룡포와 도구·칠포·화진 해수욕장은 오는 7월 6일 일제히 개장해 오는 8월 18일까지 운영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시는 지난 24일 오후 시청에서 ‘2019년 해수욕장 협의회’를 열어 포항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즐겁고 안전한 피서를 위한 해수욕장 운영 및 관리에 대해..
서형석(22)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총상금 7억원)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서형석은 26일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파 72)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4개를 잡아내며 4언더파 68타를 기록했다.최종합계 11언더파 277타를 친 서형석은시즌 첫 우승을 ..
천만인무죄석방본부가 주최하고 대한애국당이 주관한 ‘제125차 태극기집회’가 지난 25일 오후 대구시 남구 대명동 서부정류장 인근과 달서구 서남시장 인근에서 열렸다.주최 측이 집회 참석인원 1만명으로 경찰에 신고한 이날 집회에는 그동안 수차례 열렸던 과거 태극기집회 규모를 훨씬 많은 인원이 몰렸다.대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거머쥐었다. 동시에 2010년 이창동 감독의 ‘시’가 각본상을 받은 이래 칸 영화제 무관에 그친 한국 영화계에 9년 만의 상을 안겼다.25일(현지시간) 오후 프랑스 칸에서 열린 폐막식에서 ‘기생충’은 맨 마지막에 불..
정부가 “포항 지진과 영일만 이산화탄소(CO2) 저장 실증 사업(이하 CCS 실증 사업) 간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사업 지속 추진 여부는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되 해당 지역과도 충분히 협의하겠다는 계획이다.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캠퍼스에서 한..
공동대책위, 도청 기자회견“제련소 불법행위 지표수 오염 지하수까지 지속적 오염” 주장 영풍석포제련소에 대한 환경부의 특별 지도·점검 결과 폐수 배출 및 처리 시설의 부적정 운영, 무허가 지하수 관정 개발 등 6개의 관련 법률위반 사항이 드러난 데 대해 환경단체들이 통합환경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대구를 찾는다.선우예권은 28일 오후 7시30분에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무대에 오른다. 클라라 슈만의 탄생 200주년을 맞아 ‘나의 클라라’를 주제로 피아노 선율을 들려준다. 선우예권은 클라라 슈만과 그녀의 남편 로베르트 슈만, 친구였던 브람스의 곡을 선보인..
오경숙 화가의 ‘봄을 훔치다’ 일곱 번째 개인전이 26일까지 구미 예(藝)갤러리에서 열렸다. 이번 개인전에는 오 화가의 작품 25점을 선뵀다.오 화가는 2006년 영남대 미대를 졸업하고 2010년 홍익대 대학원 동양학과에서 ‘사의성에 의한 소의 표현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사의성’이란 사물..
경북도가 24일 경북도립대 청남교육관에서 지역 내 청년과 대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로 ‘청년톡톡, 인구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를 개최했다.이번 토크 콘서트는 청년·대학생들과 대화를 통해 취업, 결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전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인구문제에 대한 청년세대..
경북도가 금연문화 확산에 팔을 걷었다.경북도는 24일 대구인터불고호텔에서 시군 금연사업 담당자, 금연상담사, 금연지도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2회 세계금연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이날 기념행사에서 경북도는 금연사업에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무원, 금연상담사 및 ..
지난 24일,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달 3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포항을 방문해 영일만항 등 현장을 방문하고 해양수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문성혁 장관은 이날 영일만항을 찾아 영일만항 개발현황 및 지진으로 인한 항만피해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흥해읍 3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수중로봇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