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도내 곳곳에 있는 ‘구곡(九曲)’을 산림관광 자원으로 육성한다.구곡은 중국 무이산(武夷山)을 노래한 주자의 성리학적 삶에서 기원된 것으로, 산속을 굽이굽이 흐르는 물줄기 가운데 풍광이 아름다운 아홉개의 굽이를 의미한다. 서원과 함께 조선시대 성리학적 유교의 대표적 문화유산이며 우리 선조들의 ..
제25호 태풍 ‘콩레이’로 인한 영덕지역 피해복구에 1235억원이 투입된다.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영양·영덕·봉화·울진군)은 “제25호 태풍 ‘콩레이’에 따른 영덕군 피해복구비가 1235억원으로 확정됐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태풍 ‘콩레이’는 지난달 5일부터 7일까지 우리나라를 관통하며 많은 비를 뿌려 ..
민주노총 산하 공공운수노조 경북지부 노조원들이 김천시장실을 점거해 이틀째 농성을 벌이고 있다.지난달 31일 김천시와 민주노총 등에 따르면 노조원 150여명이 전날 오후 김천시청 앞에서 ‘정규직 전환 정부 지침 외면한 김천시 규탄 결의대회’를 연 뒤 민노총 간부 5명이 시장실을 점거해 농성 중이다.이들은 ..
지난달 30일 경주에서 개최된 제6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밝힌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정부의 추진 계획에 대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환영과 지지의 뜻을 밝힌다. 이날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방자치의 역사가 곧 민주주의의 역사”이었음을 강조하며 그 동안 중앙정부 중심이었던 지..
대구시가 2일 도시철도 반월당역 1‧2호선 환승통로에서 안전의식 향상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안전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시민안전체험 한마당은 시민들이 안전에 경각심을 갖고 각종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
대구시는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개최된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대구시는 이 대회에서 6년 연속 수상하는 저력을 발휘했다.‘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은 매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세 관련학회 등이 공동 개최하는 지방세 분야 최대 규모 행사이다. 올해도 ..
대구시가 2일 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제3회 대구시 공원녹지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관련 기관․단체, 학계, 공무원, 시민 등 250여명이 참석해 ‘바람길 숲’에 대한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의 시간을 가진다.주제발표는 4개 분야로 진행되며 △필요성 및 개요(사한국조경협회 고문, 조경기술사) △..
대구시는 대만 지상파 CTV(中視數位台)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예능 크게 놀자(綜藝玩很大)’의 제작팀이 대구를 방문해 대구여행을 대만에 소개하기 위한 촬영에 들어갔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대구시는 여행방송 콘텐츠가 관광 수요로 이어지는데 영향이 큰 것을 착안해 지난 2015년 2월 같은 프로그램을 유..
대구시가 26개 시내버스 전 업체에 대해 11월부터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시행하고 있는 도시 중 최초로 전자출근관리시스템을 전면 설치해 시행한다.이로써, 운전기사들의 투명하고 공정한 출근관리가 가능하게 됐다.시내버스 전 업체에 전수조사를 실시(4월 19일-5월 23일)한 결과, 대부분의 버스업체가 수기출근부를..
대구시와 기억학교협회가 1일 오후 2시 대구시민운동장 시민체육관에서 ‘제5회 기억학교 감사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기억학교는 치매국가책임제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전국 최초로 대구시가 시행하고 있는 시책사업이다.올해 2곳을 추가 개소해 총 14곳이 운영되고 있다.현재 기억학교는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
영남대학교는 신소재공학부 고영건(42) 교수가 금속소재 분야에서의 탁월한 연구 성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대구시 문화상을 잇따라 수상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고 교수는 2018 소재부품 뿌리산업 주간행사에서 최연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특히 고 교수가 개발한 첨단 임플란트 소재, ..
경북교육청이 학생 생명존중 및 위기 대응 체계를 확립했다. 청소년기는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으로 급격한 변화로 일시적으로 많은 혼란을 겪게 된다. 갑작스러운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하고 자살을 선택하는 경향, 즉 청소년 자살은 사전 계획 없이 순간적인 충동에 의해 이뤄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
대구교육청이 30일 대구 EXCO에서 개최한 ‘2018 대구미래교육포럼(DFEF2018)’ 개막식에서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 교육공동체가 만들어 갈 대구미래역량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했다.대구미래역량교육은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로 비전을 설정해 상상과 예측의 미래가 아닌 배움을 통해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지난달 30일 한의학관 인문학세미나실에서 자유학기제 및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경주지역 초·중·고 관리자들의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학생들이 체험하게 될 프로그램에 대해 관리자 선생님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대구교육청에서 대구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번 개편안의 핵심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창의융합교육 등 미래교육 기반 마련과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기능 확대이다. 이번 개편의 배경은 학생 미래역량강화, 다품교육 실행 및 학교자율성 강화 추진을 위한 조직기반 마련과 지..
코스피가 이틀째 상승하며 장중 2030선을 회복했다. 코스닥도 장중 650선까지 반등했다. 31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2014.69) 대비 15.00포인트(0.74%) 오른 2029.69에 마감했다.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8.15포인트(0.40%) 오른 2022.84에 출발했다. 이후 등락을 반복하다 오후 들어 한때 2030.50까지 오른 뒤 전일..
일교차가 급격히 커지면서 겨울용침구류가 때이른 특수를 누리고 있다.롯데백화점 대구점 8층 가정관 침구류 매출은 지난달 28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닥스침구’는 40%, ‘엘르파리’는 26% 이상크게 증가했다.이러한 겨울 침구류 매출 상승은 결혼 대기자가 봄보다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지난달 30일 오후, 신규 자회사로 편입된 하이투자증권의 출범식을 가지고, 지방금융그룹 최초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하이투자증권은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New Start 하이투자증권’ 출범식을 개최하고, 김경규 신임대표이사와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등 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대용)는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진광)와 상호 협력을 통해 대국민서비스를 증진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국민편익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이들 기관은 지난달 31일 오전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4층 회의실에서 ‘국민편익 증진과 홍..
DGB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8년 3분기 누적 그룹 연결기준 순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2.6% 증가한 2786억원을 기록 했다고 밝혔다. 그룹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9% 증가한 3844억원을 시현했으며 자산 건전성 제고 노력으로 충당금 전입액은 전년동기 대비 14.8% 감소한 1161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