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는 지난 3월과 4월초 지역 내 주차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고,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을 위한‘찾아가는 주차질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주차질서교육’은 관내 23개 동 중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주민신고 다발지역을 우선으로 선정해 진행했다. 교육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민들..
대구 서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맹자)는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과 외로이 지내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마음에 위안과 행복을 전하고자 ‘어르신과 함께하는 경주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지난 11일 진행된 이 행사는 저소득 어르신 20명과 경주 곳곳 역사유적지를 탐방하는 힐링여행이 됐다. 이번 문화..
달성군은 지난 11일 오전 구지면 가천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상대적으로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주거청결 봉사를 비롯해 이불빨래, 미용(펌‧컷), 발마사지, 민요공연 등의 서비스를 실시했고 이외에도 종합복지상담 및 건..
대구시 남구청은 지난 7일부터 6월 2일까지 대구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협력해 뇌병변·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재활 운동 프로그램을 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회(대봉로 112-1)에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구 남구보건소는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부터 재활전문강사를 초빙해 지난 7일부터 6월 2일..
달성군은 지난 11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3대 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대구 오딧세이 미디어아트 조성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8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오딧세이 미디어아트 조성 사업’은 3대 문화권(신라, 가야, 유교)자원의 원형과 ICT(정보통신기술) 기술이 융합해 아나몰픽(3D 실감형 콘텐츠)..
대구 서구청은 보건건복지부 주관 ‘2022년~2023년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대구 서구를 비롯한 전국 23개 시군구가 선정됐다. 서구는 평가에서 △위기가..
대구 중구는 지난 11일 한국전력 대구본부 및 대구은행, 서문시장 연합회, 동성로 상점가 상인회와 함께 에너지절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전력사용량이 많은 대구 중구 소재 상가를 대상으로 AMI 원격검침 기술을 활용해 전기사용량 및 절전정보를 제공하고, 과거 2년 전력사용량 대비 5% 이상 절감한..
경북도와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엑스코 등이 주관하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이 행사는 국내 최대, 세계 10대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25개국 300개사가 참여해 1010개 부스에..
경북도는 12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민의 일상생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개선 발굴 과제를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경상북도 규제혁신 T/F 규제개선 과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민간전문그룹, 실국 업무담당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청 및 시군에서 발굴한 건설·환경·복지 분..
경북도가 12일 도청 동락관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 경북도의원, 안동대 총장, 농업인단체장, 입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농민사관학교 합동 개강식을 열었다. 경북농민사관학교는 2007년 광역지자체 주관 전국 최초의 농어업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시작해 지난 16년 ..
경북도가 추진 중인 도내 공항 활성화와 UAM을 활용한 항공 모빌리티 구축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경북도는 12일 도청에서 한국공항공사, 경북대학교와 함께 도내 공항 활성화와 신공항 건설·운영 협력 강화, 경북형 도심항공교통(G-UAM) 기반조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
대구시는 구·군과 불법광고물 합동점검을 실시해 도심 곳곳에 마구잡이로 설치된 불법현수막 일제 정비에 나선다. 최근 도심 곳곳에 불법현수막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보행통행을 방해하거나 교통안전을 위협,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등 시민 불편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구광역시와 구·군은 합동점검(4.6. ..
대구시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오는 18, 19일 이틀간 엑스코 서관 3층에서 국내 유일의 기업종합지원 비즈니스 박람회인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박람회는 참가기업 수는 대폭 늘리고, 프로그램 범위를 넓혀 내실을 확 키웠다. 대기업·중견기업, 바이어를 비롯한 수요기업은 225개사로 전..
대구시는 13일부터 16일까지 국내·외 최신 관광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2023 내나라여행박람회(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대구 봄향기에 빠져 봄’을 주제로 낭만적인 대구 봄 관광 명소를 알리는 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160여 개 기관 및 업체, 26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2023 내나라 여행..
대구시는 1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강대식·이인선 국회의원과 함께 ‘UAM 지역 시범서비스 및 산업육성 전략’에 관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수도권 중심으로 국토교통부 실증사업(K-UAM 그랜드챌린지)이 본격 시작됐고, 국토교통부가 올해 지역 시범사업 준비를 위한 사전 타당성 검..
12일 오후 대구 달서구 이월드 튤립가든을 찾은 시민들이 활짝 핀 튤립 길을 거닐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경북경찰청은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대낮 음주운전 단속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주간 시간대(오후 1시부터 4시까지)를 포함해 주 3회 이상 실시한다. 낮 시간대에도 술을 먹고 운전하는 문화가 완전히 근절될 수 있도록 암행순찰차 및 경찰관 기동대를 현장에 지원하고 경찰서 단위에서는 1시간 ..
3월 경북은 전년동월대비 취업자가 늘어나며 고용률은 올랐지만 실업률은 변동없었다. 12일 동북지방통계청이 발표한 '3월 경상북도 고용동향'에 따르면 3월 취업자는 146만4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만8000명(1.2%) 증가했다. 남자는 1000명(0.1%) 감소했고, 여자는 1만8000명(3%) 늘었다. 고용률은 전년 동월에 비..
대구시는 대구 미래 50년 도시발전을 위해 현재 시청사로 쓰고 있는 옛 경북도청 후적지를 총사업비 1조 7000억원 규모의 도심융합특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대구시가 계획하고 있는 도심융합특구에 이와 관련한 기업과 인재가 모일 수 있도록 2차 이전 공공기관을 적극 유치해 산업·주거·문화가 어..
대구 시민단체가 대구 지방의회 해외연수에 동행한 피감기관 명단 공개와 재발 방지대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는 12일 오전 대구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회는 이번 해외연수에 시민들 몰래 집행부, 공공기관 등 피감기관과 동행한 것을 사과하고 즉각 피감기관을 공개하라”고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