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기술원은 지난 24일 성주참외과채류연구소에서 제9회 참외품평회를 개최했다. 경북농업마이스터대학 참외전공이 주최하고 참외수출농업기술지원단, 참외연구회, 춘종묘가 공동후원했다. 품평회에는 8기 재학생 20명과 1~7기 마이스터 대학 졸업생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가운데 마이스터대학 ..
경북교육청은 23,24일 이틀간 포항교육지원청에서 도 교육청 안전관리 담당 직원과 22개 교육지원청 미세먼지 업무 담당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미세먼지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미세먼지 정책과 재난 사례별 대응 교육을 통해 미세먼지 업무 담당자들의 재난 대응 전문성을 ..
대구시는 지역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확보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KOTRA대구경북지원단과 함께 중동과 라오스-태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 ‘중동 건설기계 플랜트 무역사절단’은 오는 27일 아랍에미리트(두바이), 29일 사우디아라비아(리야드)에서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대상 기업은 ㈜대기공업, 대..
동구청은 오는 6월 14일까지 동구 소식지 ‘팔공메아리’ 명예기자와 제12기 동구 블로그 기자단 그리고 제2기 유튜브 기자단을 모집한다. 동구 대표 소식지 ‘팔공메아리’ 명예기자는 동구 구석구석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소식지에 담는 역할을 한다. 총 5명을 모집하며, 오는 7월 1일부터 2년간 활동한다.&..
달성군새마을회는 지난 24일 송해공원 기세축구장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의 사기를 앙양하고 결혼이민가족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2024 달성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해 군 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대구시 및 구‧군 회장단, 남녀 새마을지..
보건복지부 지정 대구여성장애인연대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에서는 Eco-Friendly Life를 모집중이다. 본 프로그램은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사업으로 2024 대구시민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운영사업이다. Eco-Friendly Life 여성장애인 업사이클링 아트 프로그램은 자원보존..
이석원 대구달성산림조합장이 임업 및 산림산업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7일 산업포장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는 2012년 4월 19일에 취임에 이어 3선 연임에 성공, 산림조합을 현 수준까지 끌어올린 장본인이다. 대구달성산림조합..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장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지난 16일 우보면의 과수 농가를 찾아 열매솎기(적과작업)를 실시했다. 이번 봄철 농촌 일손 돕기는 농촌지역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농촌 내 자체 노동력 확보가 곤란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찾아 지원함으로써 적기 영농 실현과 함께 농촌에..
지난해 대형유통업체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더 현대 대구'가 최고 평가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베스트업체로 선정됐다. 더 현대 대구는 2017년부터 시행한 대기업 유통업체 지역기여도 평가 결과 발표에서 2021년을 제외한 7번 베스트업체로 선정됐다. 지역기여도 1위를 차지했다. 지역기여도 평가는 대형유통업체의..
경북소방본부가 ‘제20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숏츠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올해 20회째를 맞이한다. 국제소방안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첨단 소방 기술과 K-소방산업의 발전상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
칠곡군이 마련한 참외퍼뜩시장 지난 24~25일 이틀간 칠곡평화분수광장에서 열렸다. 행사는 대성황을 이뤘다. 김재욱 칠곡군수와 상인들이 참외를 손에 쥐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칠곡군제공>
대구 남구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남구구민체육광장에서 앞산카페거리 활성화와 지역 커피문화를 홍보하기 위한 '2024 앞산커피축제'를 개최한다. 앞산을 중심으로 특색있는 카페거리를 형성하고 있는 대구 남구는 최근 전문 로스팅업체까지 들어서며 커피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지난해에 ..
미얀마, 라오스, 태국 등 3국이 만나는 골든 트라이앵글 지역에서 조직을 만들어 피해자 308명에게 256억 상당을 가로챈 총책 A씨 등 37명을 범죄단체조직과 사기 등의 혐의로 검거하고, 이 중 19명을 구속 송치했다. 또한 해외에 체류중인 또 다른 총책 B씨 등 6명에 대해서는 인터폴 적색수배를 요청하고 추적 중에 있..
지방은행이었던 DGB대구은행이 전국에서 영업이 가능한 시중은행으로 전환된 가운데 금융당국은 대구은행의 최근 연체율 상승과 관련한 건전성 악화 우려는 크지 않다고 19일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이날 제9차 정례회의를 열어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위한 은행업 인가를 의결했다. 시중은행이란 전국에서 영업이 가..
금융당국 인가에 따라 대구은행이 시중은행으로 전환된 것에 대구상공회의소도 환영의 뜻을 밝혔다. 대구상공회의소는 보도자료를 내고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 확정을 크게 환영한다"며 "금번 전환 인가는 '지방은행이 시중은행으로 전환되는 첫 사례'이자 '32년 만에 탄생하는 국내 시중은행'이기에 더욱 의미..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원전의 계속운전 허가에 대해 "속도를 엄청 내야 하고, 현재 내고 있다"며 "월성 2·3·4호기 주기적 안전성 평가보고서(PSR)는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했고 그다음 단계를 준비 중"이라고 1밝혔다. 황 사장은 지난 16일 유국희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주재..
대구지역 주택시장은 당분간 완만한 약세를 지속하며 불확실성이 크지만 장기적으로는 신규 공급이 감소하며 반등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가 발표한 '대구 주택시장 부진 지속에 따른 주택·금융권 리스크 점검 및 향후 전망'에 따르면 대구지역 아파트의 매매 및 전·월세 가격은 최근 1년간 하락했..
정부가 농식품분야 개혁을 위한 청년 지원대책 보완에 착수했다. 농촌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현장 청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기존사업 개선과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논의를 추진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6일 문경시 소재 청년창업 현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개혁추진단 및 청년농업인·청년기업' ..
경북농협은 올해 경북 농·축협 채권관리 실무교육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채권관리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농·축협 건전 결산을 위한 건전성 제고를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지역 내 내 농·축협 채권관리 책임자·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공동대출 자율협약 제도·현황 △농·..
SSG 랜더스 하재훈의 타격감이 다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하재훈은 꾸준한 활약을 다짐했다. 하재훈은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7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1홈런 3타점으로 맹활약했다. 하재훈은 4-4..